Splinterlands Diary #79 - Blast 능력 덕분에 이겼다

image.png

모든 카드에 독이 적용되는 Noxious Fumes 규칙. 이 때는 버틸 수 있는 중립(neutral) 카드들을 선호하나, 이번 배틀에서는 이를 사용할 수 없는 Taking Sides 규칙까지 적용되었다. 고심 끝에 택한 것은 힐링 능력을 갖춘 SEA MONSTER, Blast 능력을 갖춘 ELECTRIC EELS, 근거리 공격력을 1 증가 시키는 PIRATE CAPTAIN이었다.

그런데 상대편에서는 우리편의 스피드와 헬스를 1씩 감소시키는 Weaken 능력을 갖춘 SWAMP THING을 배치했다. 이로 인해 PIRATE CAPTAIN의 헬스가 3에서 2로 줄었고, 2 라운드가 되지마자 이 카드는 독으로 죽고 말았다. 공격력이 원상복구 되어 불리해졌지만,
ELECTRIC EELS의 Blast 덕분에 상대편의 2번째에 위치한 WOOD NYMPH를 조기에 잡을 수 있었다. 만약 3번째에 위치한 EARTH ELEMENTAL이 2번째에 위치했다면, 그것의 힐링 능력 때문에 Blast가 무의미했을 것이다. (실제로 이 카드를 2번째에 위치하는 것이 유행이었던 때가 있었다.) 그랬다면 이 배틀은 이길 수 없었을 것이다.


지난 Splinterlands Diary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Ec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