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interlands Diary #78 - DJINN BILJKA를 만난 배틀

image.png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레전더리 카드인 DJINN BILJKA 1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 카드의 특징은 맨앞에 위치하지 않으면 공격 대상이 되지 않는 Camouflage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외 다른 능력은 아래 그림 참고) 이것이 배틀에서 어떻게 유효할지 궁금했는데, 이번 배틀에서 만나게 되었다.

image.png

배틀 시작시 DJINN BILJKA의 Weaken 능력으로 우리 편 카드들의 헬스가 1씩 줄었다. 경쟁이 치열한 다이아몬드 리그에서 그것은 우리 편에게 치명타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저 카드가 공격 대상에서 벗어난다면 우리 편은 계속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게다가 이 카드는 Void 능력도 가지고 있어 마법 공격력 2는 Magic Reflect 능력으로 반사되어도 이 카드는 피해를 입지 않는다. (풀 레벨이면 마법 공격력이 3이 되어 반사 되면 1의 헬스가 줄어든다. 풀 레벨이 오히려 안 좋을 수 있다.)

DJINN BILJKA가 공격 대상이 아니어도 공격 받는 케이스가 있다. 그것은 바로 Blast 능력을 통한 간접 공격. 이번 배틀에서는 Target Practice 룰이 적용되어 원거리/마법 공격 카드들에 Snipe가 적용되었다. 그래서 이에 속하는 카드들이 WOOD NYMPH를 먼저 공격했고 그 중 ELEMENTAL PHOENIX, FIRE DEMON의 Blast 능력으로 그 앞에 위치한 DJINN BILJKA도 데미지를 입었다. 그것 덕분에 그 카드를 물리치고 배틀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 배틀에서는 Target Practice 룰 때문에 DJINN BILJKA가 간접 공격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일반적인 배틀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Splinterlands Diary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Ec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