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content got low rating by people.

아르헨티나 비트코인 거래량, LocalBit Coin으로 새로운 ATH 강타

아르헨티나는 다른 많은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고맙게도, 많은 시민들이 이것을 주목하고 있고, 그것을 채택하기 시작하고 있다.

상승에 대한 채택
시장 집계업체인 코인댄스의 새로운 자료에 따르면 12월 8일 마감된 한 주 동안 아르헨티나에서 인기 있는 피어 투 피어 암호화 환전소인 LocalBitcoins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의 거래량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첫 주까지 아르헨티나에서는 약 2200만 페소스(약 36만6990달러)어치의 암호화 자산이 아르헨티나인 간에 거래됐다.

하지만 아르헨티나의 높은 비트코인 거래량이 그리 이상한 것은 아니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도표에서 알 수 있듯이 종전 기록(2000만 아르헨티나 페소스 33만3000달러)은 11월 초에야 올랐다. 여기에다 국내 물가상승률이 높아 비트코인 수가 위축되고 있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자산규모는 일관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저조한 국가 통화 앞에 놓인 희망
아르헨티나의 경제적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이 비트코인에 대한 많은 논의가 있어왔고, 많은 사람들은 페소가 계속 하락하고 있는 동안 이 자산이 그 나라 시민들에게 그들의 부를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하고 있다. 몇 달 전, 뉴스 매체인 로이터는 이 남미 국가의 경제가 2019년 12월에 53%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아르헨티나인들은 미국 달러화에 더 의존하기 시작했다. 예상했던 대로, 이것은 달러화에 대한 믿을 수 없는 의존과 급증하는 국가 부채로 바뀌었다. 지난 5년 동안 페소의 달러 대비 환율은 약 85% 하락했는데, 이는 시민들이 벌자마자 그들의 봉급과 가처분소득을 그린백으로 전환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새로 선출된 알베르토 페르난데즈 대통령은 즉시 거시경제 정책을 발표했는데, 이 정책은 그가 매달 1만 달러에서 불과 200달러까지 절약할 수 있는 돈줄을 죄는 것이었다.

기도 산들리스 중앙은행 총재는 당시 성명을 통해 아르헨티나 경제가 안정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제약이 필요했을 것이며, 페소가 8월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조치가 타당하다는 데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 모든 것을 떠나서, 아르헨티나 사람들이 자국 화폐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는 것은 꽤 분명하다. 그들이 원하는 만큼 많은 돌라를 손에 넣을 수 없기 때문에, 그 나라의 시민들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통화에서 어느 정도 위안을 찾은 것 같았다.

앙코르 마셜코인의 다니엘 포파 사장은 지난달 업계 뉴스 매체인 코넬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아르헨티나인들은 정부의 조작 수위가 상당히 낮아진 덕분에 암호 해독제를 페소보다 더 나은 가치 저장소로 신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 자산 등급은 지난 몇 달 동안 보여졌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