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content got low rating by people.

MakerDAO가 3억 4천만 달러 취약성의 Dev Accusing Network에 응답함

Maker Foundation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Micah Zoltu가 2천만 달러를 마음대로 사용하는 해커가 MakerDAO 네트워크에 공격을 가하고 3억 4천만 달러에 가까운 돈을 훔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 후 보안을 위한 일련의 거버넌스 여론 조사를 발표했다.

12월 9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Maker Foundation 임시 위험 팀은 일련의 거버넌스 폴링을 투표 시스템으로 발표했고, 한 여론조사는 Maker 커뮤니티에 GSM(Governance Security Module)을 0초에서 24시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지 여부를 물었다.

앞서 12월 9일, 졸투는 해커가 MakerDAO 네트워크를 공격하는데 약 2천만 달러가 들 것이고, 잠재적으로 MakerDAO 내에 3억 4천만 달러 상당의 Ether(ETH)를 잠근 채 도망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졸투는 이렇게 말했다.

"메이커 DAO v2는 적대적인 MKR 소유자가 모든 담보물을 훔치고 잠재적으로 그 과정에서 Uniswap, Compound 및 기타 Maker와 통합된 시스템을 강탈하는 안전장치를 갖추고 출범하도록 되어 있었다. 대신 그들은 하지 않기로 했다."

Zoltu는 MakerDAO가 각각의 새로운 계약이 선택된 후 GSM 지연을 시행함으로써 사악한 공격의 위협을 완화시키려 한다고 설명했다. 이 안전기간은 네트워크로 하여금 계약을 확인하고 악성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이 지연 기간 동안 충분한 자금을 가진 악의적인 행위자가 나타나 모든 담보물을 훔치도록 프로그램된 그들 자신의 계약에 투표할 수도 있다. 졸투는 "메이커 계약서에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하기 위해서는 현재 약 8만 달러, 즉 4천1백만 달러가 소요될 것이라고 말했다.

Zoltu는 또한 GSM 지연에 대한 값이 현재 0초로 설정되어 있다고 주장했고, 이것은 네트워크 방어자들에게 "부자적이지만 악의적인 당사자가 시작한 공격에 대항하여 방어할 수 있는" 가능성을 주지 않았다.

Maker Foundation은 지역사회에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를 묻는다.
비록 졸투가 블로그 포스트에서, 메이커가 이런 종류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즉각적인 지배구조를 포기할 의사가 없다고 말했지만, 메이커 파운데이션 임시 위험팀은 이 문제에 대한 여론 조사를 추가했다.

GSM(Governance Security Module) 도입 제안이 통과되면 GSM 지연이 0시간에서 24시간으로 증가하여 방어자들이 악의적인 공격을 막거나 반격할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된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