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치앙마이 한달살기 :: 나만 빼고 다 걱정하던 여행 prologue편

image

겉으로는 잔잔한 듯, 속으로는 쿵쾅대던

나의 한 달간의 혼자여행 프롤로그

.
.
.

여자 혼자서 한달이나 해외여행을 한다구??


어쩌면 여행 준비를 하면서 지겹게 봤던 구글 맵보다

나에겐 더 지겹게 다가온 말이였다.


친구들은 무섭지 않냐며 걱정하는 얼굴로 물어봤고

부모님은 걱정될 일을 한다며 반기지 않으셨다.

그치만 난 매일매일이 답답했다.

지금껏 내가 잘 살아왔는지,

또 앞으로의 취업준비는 어떻게 해나갈지에 대해 말이다.

분명 해는 밝게 뜨는데도

한 치 앞도 보이지않는 아침을 맞이하며

난 매일매일이 그저 막막하고 답답했다.

다행인었던 건 답답한 날들을 보내면서

내가 꽤나 단단해졌다는 걸 알고있었다!!

대학교 다니면서 살만 찐 게 아니라 나름의 굳은 살도 장착한 셈이다

당장 내년에, 혹은 10년 뒤에, 나아가 50년 뒤에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고싶냐는 물음에 나는 언제나 주저했고,

드디어 그 물음에 결판을 내기위해 여행을 선택했다!

어찌면 나에게 쏟아지는 모든 질문들에 대한 도피처를 찾은 셈이다 :)

나만 빼고 다들 걱정했지만


어찌보면 나의 둔한 성격이 여행을 결심하게 한 지도 모른다.
내가 평소 주로 듣는 말 TOP3는 이렇다.

1위 내 휴대폰 아이폰인거 몰랐어?
2위 나 머리 자른 거 몰랐어?
3위 넌 밤길 다니는 거 안 무서워?


어떻게보면 타인에 대한 관찰력의 부재

혹은 타인에 대한 관심의 부족이다

이에 대해 자기변명을 해보자면,

이 모든 것은 '내가 사람만 보고 산다'는 게 원인이다.

나는 정말 사람만 본다.

그 사람의 눈동자만 마주하고 이야기하는 편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과 하루종일 함께 있어도

누가 어떤 옷을 입었는지, 무슨 신발을 신었는지에 대한 기억은 없다!

왜?

그 사람이 뭘 입든지, 뭘 신든지,
난 그 사람을 좋아할 거니까!

내 인생에 장점일지, 단점일지 모르겠지만

나는 사람만 보고, 특히 모든 사람은 착하다는 성선설을 믿는다

그래서 나는 비교적 겁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었다

왜?

언어든, 생김새든, 성격이든 고민할 것 없이

외국에 있을 좋은 '사람'들을 만나야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를 되돌아보고 싶었으니까!

게다가 무슨 일이 생기면 그들이 도와줄 테니까!

(*주의 성선설 찬양론자)

결론은,

사람에 대한 호감과 믿음으로 여행을 시작했다!

한 편으로는 '나의 철딱서니없는 막가파 믿음'에 스크래치를 내는

여행이 되지는 않을까하는 내심의 기대와 함께! ㅋㅋㅋㅋㅋㅋㅋ


한 달 동안 두 눈에 담고, 두 손으로 만져 본

태국의 치앙마이 홀로 여행기

기대 많이 해주세요 :)

다음 번에는 험난했던 여행 준비기를 들고 돌아올게요 0


여행지 정보
● 태국 치앙마이
●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인천국제공항 (ICN)

관련 링크
● https://blog.naver.com/zzi_000/221232855025


여자 혼자 치앙마이 한달살기 :: 나만 빼고 다 걱정하던 여행 prologue편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