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은 아쉬웠던 Pastel de Nata(파스텔 드 나따)의 에그타르트

title_image


이름: 파스텔드나따 시청점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KakaoTalk_20180913_150443663.jpg
[이건 리스본의 Pasteis de Belem]

2년 전 리스본 벨렘에서 먹은 에그타르트를 잊지 못하고 있다. 에그타르트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리스본 벨렘에 위치한 'Pasteis de Belem'은 리스본에서 가장 가격이 저렴했고 맛있었다. 그 가게에서는 갓 구운 에그타르트를 맛볼 수 있었다.

리스본에서 여러 에그타르트를 맛보면서 에그타르트의 진가를 알아버렸다. 그래서 한국에 돌아와서는 왠만한 에그타르트는 성에 안 찼다. 원래 에그타르트는 페이스트리 빵으로 만드는데 일반적인 파이로 만드는 가게들이 많았다. 그리고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쌌다.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와 가장 비슷했던 것이 KFC와 코스트코에서 파는 에그타르트였다.

그러던 어느날 시청 옆 '프레스 센터'에 있는 스타벅스에 들어가다가 우연히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파는 가게를 발견했다.

KakaoTalk_20180913_150047548.jpg

체인점인 것으로 봐서는 이 업체가 만들어진지 어느 정도 됐다는 건데... 나는 이 가게를 뒤늦게 발견한 것이다. 서울에 정통 에그타르트를 판매하는 가게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굉장히 반가웠다.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IMG_3983.JPG

IMG_3984.JPG

쇼케이스 안에 기본 에그타르트를 비롯해서 초코, 크림치즈, 블루베리, 애플시나몬 등 다양한 에그타르트를 진열했다.
처음 온 가게이니 베이직한 에그타르트를 하나 선택했다. 가격은 2400원.

IMG_3986.JPG

하나만 주문하니 사장님이 "바로 드실거면 냅킨에 담아드릴까요?"라고 물었다. 알겠다고 하니 이렇게 주더라 (비닐 크린백 같은 거에 담아주는게 좋을 듯)

맛은...
리스본에서 먹었던 여러 에그타르트를 생각하면 좀 실망스러웠다. 가격도 거의 2배 정도 차이 나는데.... 아무래도 원조는 이길 수 없겠지...

에그타르트 구운 시간이 좀 됐는지 안이 식어버렸다. 타르트 안의 계란과 크림이 따뜻할 때 먹는게 정말 맛있는데... 좀 아쉬웠다. 그리고 계란과 크림이 좀 겉도는 느낌도 들었다. KFC나 코스트코의 에그타르트가 훨씬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좀 아쉬웠지만 잠시나마 리스본 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된 순간이었다.


맛집정보

파스텔드나따 시청점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세종대로 124


조금은 아쉬웠던 Pastel de Nata(파스텔 드 나따)의 에그타르트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식사의 마침표, 달콤한 디저트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