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제주 옥돔구이 정식, 완전 혜자로운 맛집 인정👍👍

크기변환_먹스팀.png

안녕하세요! @catcha 입니다. 제주 먹스팀 3번째

연휴의 마지막 날입니다.. ㅠㅠ 말도 안돼!!!
제주 여행의 아쉬움이 더욱 심해지는 날입니다..
오늘은 1편 고등어회, 2편 돔베고기에 이어 3번째 로컬 혜자 제주 맛집 추천드립니다.
역시나 형님의 게스트하우스 근처인 산방산에 있는 로컬 맛집입니다.
너무 맛있고 잘먹은 기억이 포스팅 하는동안에도 계속 나서 배가 고파집니다..

제주로컬들이 많이 찾는 맛있고 저렴한 맛집시리즈 3번째 주인공은
바로 "옥돔구이 정식"입니다!


돌돔, 벵에돔, 줄돔, 돔 돔 돔... 돔은 종류가 참 많은것 같아요.
옥돔은 어떤 돔인지 알아보시죠.

옥돔1.png

옥돔은 11월부터 다음해 5월까지가 어획철로, 바다 밑바닥의 펄이나 모래바닥에 구멍을 파고
그 속에서 생활하는 습성이 있어서 잡기가 쉽지 않은 생선이에요.
수십 개의 낚시 바늘에 크릴새우같은 미끼를 일일이 꿰어서
가지런히 추린 주낙을 추와 함께 바다 밑바닥으로 던져 넣어 기다렸다 끌어 올려서 잡는 옥돔.

잡히는 개체수가 워낙 적고, 잡는 방법도 쉽지 않으며,
심해어종이기 때문인지 끌어 올리면 금방 죽고 말죠
살아있는 옥돔 보기가 하늘의 별따기, 잡는 방법도 어렵고,
잘 잡히지도 않는 옥돔이 값이 고가일 수밖에...

출처: naebada.co.kr [내바다 제주]

헉 옥돔이 이렇게 귀한 생선이었군요..

그럼 한번 먹어볼까요?


반찬.png

기본 찬들이 정갈하게 나옵니다. 간장게장하고 오징어 숙회가 맛있군요. 깔끔합니다.

국.png

밥과 미역국을 주시네요. 아니 그런데!
미역국을 자세히 보니 이건 그냥 미역국이 아니라
성게가 들어있습니다.! 제가 성게매니아인데 너무 좋네요. 성게라니..
그리고 밥도 새로 지은 밥인지 아주 윤기가 나네요. 저는 식당 선택의 중요도 중 2번째가 밥의 상태입니다.
오래된 공기밥 이거나 눌러붙은밥, 떡밥등을 주는 곳은 재방문하지 않죠..
여긴 밥이 아주 맛납니다.

된장.png

아니 미역국을 주셨으면 된거지 또 된장국을 주시네요.
약간 고추장이 가미되었는지 붉은기를 띄면서 얼큰하고 시원한 된장국이네요.
그럼 한라산이 빠질수 없죠.

한라산.png

차가운 한라산과 공기중의 물분자가 만나 펼치는 불투명의 하모니.. 참을 수 없네요.

구이.png

앗, 그 귀한 옥돔구이가 나왔습니다. 보통 2명이서 가거나 하면 한마리가 나오잖아요?
아니그런데.. 인당 1마리를 구워주네요..!!

KakaoTalk_20171009_114848412.jpg

잘 구워진 옥돔구이는 촉촉하면서도 간간한듯, 부드러운 속살이 감칠맛 나고,
뼈와 머리는 아삭아삭, 그 맛이 고소하여 하나도 남김없이 깨끗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역시 맛있습니다.

제육.png

이제 끝이었나? 하고 생각하던 찰나 제육볶음을 주시네요..!
질과 양 야채와 고기의 조화가 좋은 밥도둑 제육볶음입니다.
배가 부른데 계속 들어갑니다~

KakaoTalk_20171009_114849022.jpg

이렇게 한상 크게 차려 먹었네요. 정말 만족스런 식사였습니다.

그럼 가격을 살펴봐야죠?

역시나 인당 1만 5천원 이랍니다 ^^
(원래는 만원이었는데 점점 오른가격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혜자 인정!)

너무 맛있고 양도 많은 이 곳! 위치는?

지도.png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산방산과 마라도 가는길에 있기 때문에 그 주변을 여행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 보세요.

그럼 다음 제주 맛집 추천 포스트도 기대해 주세요~

지난편을 보시려면 클릭 ↓

(1편 : [완전 맛있고 저렴한 '고등어회' 맛집 추천 보러가기])

(2편 : [제주 돔베고기는 무슨 고기? 제주로컬 혜자 맛집 추천])

(팔로우와 보팅은 뉴비에게 큰 힘이 ^^)

follow me!

↑ Follow ^^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