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또 오랜만이네요~~~!!
여름이 시작되고 날이 더워지더니 장마가 왔습니다~ㅎㅎ
더위는 주춤하지만 습도가 높아 빨래도 잘 마르지 않고 방바닥도 끈적끈적 ㅎㅎㅎ
게다가 언젠가부터 비가 오면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ㅜㅜ
어릴때는 비오는 날을 좋아했었는데 나이먹은 티 내나봐요~~~
암튼,, 오늘은 제빵 수업시간에 만들어본 마늘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모든 재료들을 계량하여둔다
버터를 부드럽게 풀어준다
풀어준 버터에 설탕을 넣어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다진마늘, 마요네즈, 머스터드, 파슬리를 같이 넣고 섞어준다
식빵이나 바게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다음 오븐에 한 번 구워준다
구운 빵에 미리 만들어 놓은 마늘 소스를 앞뒤로 골고루 펴발라준다, 너무 많이 바를 경우 눅눅해질 수 있으니 얇게 바른다
윗불 185, 아랫불 140으로 예열해 둔 오븐에 구워준다
노릇하게 색이 나면 뒤집어서 한 번 더 구워준다
타지 않게 주의하세요
충분히 식힌 뒤 먹으면 바삭바삭하니 맛있습니다^^
아직 초보라 수업 중 따라하기 바빠 늘 사진을 제대로 못찍어 아쉽네요ㅜㅜ
마늘빵은 울 첫째한테 인기가 좋았답니다^^
그래서 수업 때 쓰고 남은 마늘 소스를 이용해 집에서 아이들과 만들어봤어요 ㅎㅎ
역시 오븐이 다르니 굽기 조절이 관건이더라구요~
울 첫째 저거 다 먹고 또 만들어먹자고 하네요 ㅎㅎㅎ 잘 먹어주니 뿌듯뿌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