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는 정답이 없지만,(넌센스 퀴즈)

title.JPG

인생에는 정답이 없지만, 난센스 퀴즈에는 정답이 있다. 자기 느낌에서 말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본다. 그러고 보니 인생도 자기가 살아가는 길이 정답이 아닐까 싶다. 현실에 자신의 모습은 과의의 나의 소산이기 때문이다.

어설피 들어 아는 것 중에 불교에서 말하는 인연법이란 것이 있다. 인연 없이 이루어지고 만들어진 것은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는 이야기다. 너로 인하여 나는 삶의 환희를 느낀다도 포함되는...

특별한 종교에 귀의하지 않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나는 여기저기 기웃거리지 않아도 저절로 들려오는 것들이 많다. 종교의 자유, 이보다 확실한 자유도 없는 것이 아닌가 할 정도로 우리나라는 종교의 천국이나 다름없어 보인다. 믿어야 천당을 가고 믿어야 해탈하여야 극락을 가고 믿어야 부자가 된다는데 심지어 공부도 믿어야 빌어야 잘된다고 그리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재미있는 것은 자식들에게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을 이야기하면서 하는 이야기가 공부해서 남 주냐 너 잘되라고 하는 것이지, 이렇게 말한다. 대부분의 부모들이 그렇다.

그런데 공부는 잘해서 남 주나 하는데 사실 공부 잘하면 대부분 남에게 준다. 어떤 형태로든 주는 게 사실이다. 그런데 믿음은 자기 욕심 채우기가 대부분이다. 물론 아니라고 하는 분들도 있으리라 그런 분은 아니라고 보고 대부분 자기 욕심 채우기이며 부추김이라고 본다.

오늘 이야기는 어제 올린 난센스 퀴즈의 답을 보면서 어쩌면 아이디와 답과 뭔가 있어 보여서 그걸 이야기하고 싶었다. 그렇다고 심층 분석을 하겠도 아니고 즉흥적인 감으로 느낀 것이니 논리적으로 뒷받침이 안된다며 따지고 들면 난 미리 손을 들겠다고 밝히고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문제는 간단하다.
짠의 천사는 무얼 먹고 사나이다.

이물음에 답은 아래와 같이 올라와 있다.



딴소리하는 스팀 보드야 그러려니 하는데 그외 모든 답들은 답으로 이유 있지 그럼 그게 답이지 하는데 bluengel 님의 첫 번째 답도 그래 그렇지 암 하면서 흐뭇해하고 있는데 느닷없이 막걸리 한잔 하고 나타 나셨는지 답을 다시 하나 쓴다며 거기에 난센스 퀴즈라는 것을 상기시키면서 쓴 답이 바로 위에 있는 답이다.

이건 뭐지 천사채...?
뭐야 이자 놀이한다는 이야기야 보팅 놀이도 아니고, 그래서 이게 뭘까를 생각하다 묻기로 했다.
그런데 이 글을 작성하다 보니 이제 답을 알겠다. 아무래도 bluengel님은 천사라 하니까 날씬한 여자의 몸을한 천사를 생각했나 봅니다. 그래서 천사채라 한듯한데 아닙니다.

유일하게 오답이라 보팅도 안 해드렸습니다.(실은 위에...)
이렇다면 도대체 천사는 몸무게가 얼마나 나갈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하여 여기서 문제 나갑니다.

ZZAN1004의 몸무게는 얼마일까요?

아시는 분 댓글로 답 주시기 바라며 천사에게도 물욕이 있는지 보팅을 그것도 풀 보팅을 요구합니다.(여기에 힌트 다 들어 있느거 아시죠)

싫어도 그리 하시면 만복의 근원이 된다는 사실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zzan1004

zzan_logo_text.PN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