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트 1분기 실적발표

18년도 추천종목으로 지정하려다가 말았던 위지트 근황.

위지트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27억원 영업이익 14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1분기는 84 / 6 / 2억원을 각각 기록한 상황이라서 작년 1분기대비로는 어마어마한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회사의 성장원인은 디스플레이 부품 수출이 잘 되었기 때문이다. 중국 디스플레이 회사 향 매출이 얼마나 되는 지는 모르겠으나 높은 가능성으로 중국 디스플레이 회사의 성장의 과실을 먹고 있는 거 같기는 하다. 1분기 만에 작년 수출의 반을 해냈으니...

이런 추세로 가면 연간 영업이익이 개별기준 만으로 60억원 이상은 노려볼 만 할 듯.

주요 관계기업의 현황이다. 파워넷은 SMPS(전원 공급 장치라는데 난 잘 모르는 것) 제조 회사인데 위지트가 가진 지분율이 39.37%이다. 파워넷의 실적은 매출액은 올해 1분기 실적으로 당기순이익은 작년 실적인 것 같다. 옴니텔은 이번 1분기 실적이다. 보유한 옴니텔의 지분율은 16.13%이다.

파워넷 지분율은 상장하게 되면 떨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지분의 대략 가치는 400억원은 넘을 듯함.

옴니텔은 비티씨코리아닷컴(빗썸)의 지분 8.44%를 보유 중이다. 비티씨코리아닷컴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287억원 영업이익 1959억원 당기순손실 507억원을 기록했다.(비덴트 분기보고서 연결재무제표 주석에 나와있다.) 순손실의 이유는 거래를 위해 갖고 있는 암호화폐 가치 급락으로 인해 생긴 상황이다.

암호화폐 시장이 식으면서 2,3,4분기 실적은 1분기 만큼 나올 가능성이 사실상 없는 상황이지만 1분기 어치 실적을 나머지 3분기에 달성한다면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올해 영업이익이 4천억원 정도는 가능할 듯하다. PER 10 정도로 낮게 주고 순손실이 없다고 가정하면 순이익이 대략 2500억원 정도로 쳐주고 비티씨코리아닷컴 가치는 2.5조원 정도로 옴니텔이 보유한 지분만 2천억원 정도의 가치를 가질 수도 있는 상황.

하지만 코인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될 지는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하고 암호화폐 가격이 오르면 실제로 주가가 빠르게 오를 종목은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같이 실질적 대장주나 관련 잡주여서 위지트는 그 혜택을 많이 못 받을 수가 있다. 대신 본업이 잘 되고 파워넷 상장에 따른 차익도 있을 테니 이런 걸 기대하는 사람은 위지트의 지금 가격도 그리 나쁘진 않을 수도 있겠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