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완의 “20180428 어쩐지 외로운 밤에”

말할 사람이 필요했다.
딱히 무슨 할말이 있는 것도 아니었다.
괜히 이 사람 저 사람을 생각해봤지만
내 전화를 반가워할 사람은 어디에도 없었다.

그냥 지금 이 순간에
오늘은 어떻게 보냈는지 쫑알쫑알 이야기하면
그랬구나, 하고 대답해줄 사람이 필요했다.
이제 그만 하루를 마치자며 한쪽 팔을 내어줄 사람이.
긴 밤 내내 따뜻함으로 곁에 머물러줄 사람이.

연애를 하고 싶다거나, 사랑받고 싶다거나 하는
그런 로맨틱한 희망사항은 아니었다.
오히려 삶을 나누고 나의 실재를 확인받고자 하는
존재에 대한 욕구였다.

내가 각종 메신저 앱의 대화목록과 친구목록을 보며
꽤 오랜시간 외로움에 머무르는 동안에도
나의 휴대폰은 그 흔한 단체메시지 하나 받지 못했다.
그 누구도 나를 필요로 하지 않았고,
그 누구도 내가 자기를 필요로 할 것을 알지 못했다.


라고 쓰다가 잠들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에 일어나서 뭔가 마무리 지으려 했는데
다음에 뭐라고 쓰려고 했는지 기억이 안 남...
역시 아침엔 갬성이 모자라는 것...

올릴까 말까 고민하다가
올리지 않으면 사라질 운명이라는 것을 알기에,
그래도 지난 밤의 마음을 한글자 한글자 정성스레 적어낸 소중한 단상이기에,
올리기로 했다.비록 미완성이지만.

존재적인 외로움에 아리던 밤도,
깊은 잠과 휴식으로 채워지니 비로소 여느 밤이었다.

그래도 지난 밤의 쓸쓸함을, 그 순간에 느낀 ‘존재하지 않음’ 기억한다.

해가 뜨고, 바람이 들어오고, 새들이 조잘거리는 아침이다. 오늘은 따뜻하고 충만하게 잠들기를:-)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