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아에서 비트코인 채굴로 무료 난방

https://www.coindeskkorea.com/55215/

핫마인 채굴기 한 대의 연산력은 8TH/s(초당 테라해시)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으로 계산해보면 1TH/s로 한 달에 약 $7.2를 벌 수 있다. 따라서 난방기 한 대가 최대 10m²를 난방하면서 한 달에 55달러 정도를 버는 셈이다.

히이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기발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쿨링할 생각만 해봤지 이걸 난방으로 사용할 수 있을 줄이야!!

우리나라처럼 누진제에 시달리는 지역에서는 못쓰겠습니다만...
전기요금이 저렴한 나라에서는 써볼만한 방법이군요.

“ASIC에서 나오는 열을 낭비하지 않고 활용하면 석탄 난방을 줄일 수 있다.” – 일리야 프롤로프, 이매진8 창립자

좀 애매한게... 마치 석탄 난방을 줄여서 친환경적인 것처럼 말하는데
결국 그 전기의 상당량이 화력, 원자력 발전으로 생산되는 걸 생각해보면
조삼모사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ㅅ-

대체 에너지를 통한 전력 수급 효율이 올라간다면
꽤나 괜찮아보입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