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이라는 단어...그리고 혼자 생각하던 '올해의 목표'

열정

어떤 일에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

최근 열정이 정말 떨어져 있었습니다. 사전적 정의를 보니, 어쩌면 열정이라는 단어를 잊고 살았던 것 같기도 하네요. 오늘은 월요일. 한주를 시작하며 마음 잡고 열심히 해야지 다짐만! 하던 찰나, @todayis 님의 열정에 관한 글을 봤습니다. 열정을 발견하고 그 꿈을 이루는 모습에 자극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하늘이 도우려는건지... 오랜만에 연락했던 친구가 뜬금없이 '열정에 기름붓기'를 언급했습니다. 제가 자주 열정을 찾기 위해 들렸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근데 요즘은 그 카드뉴스도 읽기가 귀찮아 읽지 않았습니다. 정말 열정이 식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남들에게 자주하던 말이 하나 있습니다.

피곤하면 열정이 없는 거야

제가 피곤하다는 사람에게 자주 해주는 말이었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그 당시에도 이런 말할 처지는 아니었던 것 같네요. 아무튼 그랬던 제가... 최근 몸도 게을러지고, 잠도 느는 등 피곤한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열정이 없던 것이죠. 이 험난한 세상, 혼자만의 길을 개척중이면서 심각함을 모르나 봅니다. 심각함을 알아도 열정이 없기에,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았던 것 같네요. 정말 많은 반성을 하고 제 열정을 키우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열정을 찾기 위해서는 역시 꿈과 목표를 더욱 명확히 해야하는게 첫번째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흔한 영어공부하기, 몸만들기 그런 목표 말고, 저만 생각하고있던 목표를 스팀잇에서 다짐해보려 합니다. 그 목표는 바로 내년에는 부모님이 일을 그만두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가 넉넉한 용돈을 드려야합니다. 힘들게 일을 하시면서도 밝은 표정으로 '오늘도 가야지~' 하며 집을 나서는 부모님. 이제는 정말 쉬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U5dtTb4yBuHAi1BE1gzkrxooVCDd3eS_1680x8400.png

그래서 제 대문사진처럼 다시한번 달려보겠습니다. 그리고 꼭 내년 이맘때, 목표를 이루고 스팀잇에 멋지게 인증해보겠습니다. 저처럼 열정이 떨어지셨거나, 새해를 시작하며 다짐했던 목표를 향해 달리지 못하는 분이 계시나요? 그럼 자신의 목표를 다시 한번 상기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