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글 도전 8일차! - 대게와는 다르다! 킹크랩의 외침 -

오늘은 5일간의 휴가 중 3번째 날입니다. 사실상 하루밖에 안남았네요ㅠㅠ
어제는 점심먹고 헌혈하고 영화도 보느라 하루종일 밖에 있었어서 오늘은 집에 있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스카이림만 했네요. 덕분에 스카이림의 메인 히로인이라 불리는 세라나를 드디어 만날 수 있었습니다ㅎㅎ(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스크린샷이 어디에 있는지 도무지 찾을 수가 없네요 ㅠㅠ)

그렇게 집에 있던 오징어순대를 데워서 점심을 먹고 다시 게임을 하여 저녁먹을 즈음 되어 아버지께 온 카톡! 대게 먹으러가자!!
지금이 대게 철이라며 휴가나온 군인에게 맛난 밥 사주신다고 아버지가 불렀습니다. 그리하여 오전 11시에 일어나 저녁 7시가 넘어서 대망의 첫 외출!(일어나자마자 샤워는 했습니다. 나가지 않는다고 안씻는 그런 더러운 사람 아니에요.(찔림)ㅎㅎ)
그래서 퇴근하고 오신 아버지와 함께 엄마 아빠 저 동생 가족 4명이 근처 먹자골목(?)에 갔습니다. 근데 웬걸 4인용 하나 잡아달라니까 30만원짜리를 잡아주네요ㄷㄷ

IMG_0396.JPG
(저는 이거보다 좀 작은 것을 먹었는데 얘는 한 40만원 할 것 같습니다ㄷㄷ)

가격보고 놀랐는데 맛보고 한 번 더 놀랍니다. 솔직히 보통 먹는 대게라는 친구들은 물론 맛은 있지만 어디까지나 게맛살 상향정도의 느낌이잖아요?? 근데 이 친구는 차원이 다릅니다. 탱!글,탱!글하는 식감에 그 감칠맛이란..!! 차라리 랍스터에 더 가깝더라구요.

IMG_0400.JPG

그래서 아버지께 여쭤보니 제가 먹은거는 킹크랩이라네요. 엥?? 대게가 영어로 킹크랩 아닌가요???
예, 아니랍니다. 그런 줄 알았는데

대게

크기가 커서 大게가 아니고 다리가 대나무처럼 길어서 대(나무)게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기 쉬운 사실이다. 영어로는 Snow crab. 눈 올 때, 혹은 눈 오는 곳에서 잡혀서라고 한다. 실제로 대게는 대개 겨울에 많이 나며 11월에서 다음해 5월까지가 어획기간이다.
출저 https://namu.wiki/w/%EB%8C%80%EA%B2%8C

킹크랩

덩치면에서 대게와도 비슷하여 대게와 혼동하는 사람이 있으나 단미하목에 속하는 대게와는 종 자체가 다르다. 게는 다리가 10개지만, 왕게는 다리가 8개이고 몸통이 삼각형에 가깝다. 왕게는 다른 게나 새우류에 비해서 살 자체에 버터맛 같은 달콤한 풍미가 있다.
출저 https://namu.wiki/w/%EC%99%95%EA%B2%8C

이렇게 보니 딱 봐도 킹크랩이 울퉁불붕한게 훨씬 흉악하게 생겼네요. 먹어보면 더 확실히 구별되지만요ㅎㅎㅎㅎ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 대게도 좋지만 몇 만원 얹어서 킹크랩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p.s. 와 그런데 게 값이 상상초월이네요. 20만원 조금 넘는 것까지는 생각했는데 30만원이라니ㄷㄷ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