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상상력 릴레이> 스팀잇을 통한 작품 구매 - 아트 커미션

Carrotcake.png

안녕하세요! 당근케이크입니다!!

@kmlee께서 스팀잇 상상력 릴레이의 다음 타자로 저를 지목해주셨는데 무려 일주일이 넘게 지나서야 글을 쓰게 되네요 🤣 🤣 🤣

좋은 아이디어를 이미 다른분들이 많이 써주셔서 뭔가 신선한 아이디어를 위해 고심하던 끝에!!
마침내!
뭔가가 떠올라서 드디어 글을 쓸수 있게 됐습니다.

얼마전 @tata1님이 하신 서예 이벤트와 스팀잇에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분들의 작품을 보고 있자니 스팀잇을 통해서 아트 커미션을 활성화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국내/외 일러스트레이션 커뮤니티에서는 커미션이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커미션이 뭐냐하면

Reference: http://renkarts.deviantart.com/journal/OPEN-Paypal-Commissions-442924682

이런식으로 대금을 받고 원하는 그림을 그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놀이공원에서 그려주는 초상화같은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통 스케치가 가장 저렴하고, 컬러나 셰이딩이들어가면 가격이 플러스가 되는 식입니다.

주로 원하는 커미션을 신청하는 사람은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요청합니다. 자캐라거나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의 팬아트라던지.. 아니면 본인의 초상화도 있구요.

요즘은 실제 작품을 받는 경우보다는 그냥 디지털 파일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실제로 그린거나 디지털 일러스트를 프린트해서 배송하기도 합니다.
그건 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조율할 상황이겠지요ㅎㅎ

초상화를 그리는것도 커미션의 일종입니다. 그림의 스타일이 다를 뿐이죠!

이런게 될수도 있고

반려동물을 그리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reference: http://puppies.covenantfarmva.com/pet_portraits.htm

위의 예시는 만질수 있는 실제 작품을 받은 거니까 배송비나 포장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야겠죠?

DQmWuBNdNEmWzxz3RnHusX3RLqbeZNtiXPs3a9RTQQUqAFv_1680x8400.jpg

reference: 나

제가 그려드린 대문의 경우는이벤트로 한거라서 스팀달러는 받지 않았지만 이벤트성이 아니라 상시로 커미션을 받아서 스팀달러를 벌고, 번 돈으로 고나온씨 사료를 살수도 있을겁니다.


고나온씨가 가장 좋아하는 토끼고기 사료. 비싸다.

커미션이 스팀잇에서 활성화 된다면 좋은 점은 우선 송금이 간단하고 수수료도 들지 않는다는 겁니다. 출금하는게 좀 귀찮지만 다들 스팀잇하시면 아마도 코인베이스 계정이나 뭐 그런거 다 이미 있으시겠죠ㅋㅋ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공개한다던지, 완성된 그림을 작가가 공개함으로써 업보팅을 받고 수익을 추가로 올릴수도 있습니다.
요즘 스팀에서 상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니까요 ^^ 아트 커미션도 가능성이 있을거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다음 작가로 지목할 분은 @soyo 님과 @lhamed 님입니다.
두분의 아이디어가 궁금해요! 홀홀홀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트 커미션이 스팀잇에서 정착할수 있을까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