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서울 3대 삼계탕 호수 삼계탕

호수 삼계탕

안녕하세요 @newseek 입니다.

오늘은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여 몸보신을 위한 보양식을 찾아 서울 신길동에 위치한 호수 삼계탕을 다녀왔습니다.

건물 3동의 1층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 꽤 큰 규모를 가지고 있었으나, 점심시간 손님으로 미어터져 자리를 기다리는 시간만 약 15분여를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건물 3동 중 가장 좌측 1동은 왜 안열었냐고 물어보니 한 여름에만 손님을 받는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몸보신이 필요해 사람들이 밀물처럼 밀려 들어오는 복날과 같은 이벤트성 기간의 앞뒤로만 개방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결국 손님이 빠지기를 기다린 끝에 저와 일행(@ballack)은 2관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서빙 아주머니께서 2개요~ 하고 휙~! 지나 가시길래 무심결에 네~ 했는데, 별다른 메뉴가 없어서 그냥 인원수 만큼 주문을 받고 가시네요 ㅎ

그리고 기다리던 삼계탕이 눈앞에 도착했습니다!!

KakaoTalk_20170621_002023169.jpg
@newseek

음~ 맛있겠다. 뽀~얀 국물과 맨들맨들한 꼬꼬의 살이 보이시나요? 보고만 있어도 건강해 질 것 같고 진한 국물의 맛이 느껴지네요.

이제 한입 먹어봐야 겠죠?

[한입!!]들깨탕인가 삼계탕인가!

KakaoTalk_20170621_002021608.jpg
@newseek

이게 뭔 상차림인가.... 왜 반찬이 안나오지? 라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호수삼계탕의 기본 상차림입니다. 엄청나게 단촐해요.

왼쪽에서부터 풋고추, 고추장, 깍두기, 마늘, 무심한듯 길게 4등분 한 오이가 나오구요
다른 유명 전문점과 다르게 인삼주를 주지 않습니다.....ㅠ^ ㅠ

호수삼계탕 기본 상차림이 위깁니다.
제대로 된 인삼주 넣어야 합니다.
상차림 개혁할 사장님 누굽니까!!!!!!!!

KakaoTalk_20170621_002022370.jpg
@newseek

부족한 반찬은 한켠에 비치된 셀프코너에 가시면 얼마든지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고추는 오이 수준의 풋고추이므로 매콤한 청양고추가 드시고 싶은 분은 셀프코너에서 양껏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사실 청양고추라고 해서 먹었는데, 일반 고추 수준정도 맵기 더라구요)

KakaoTalk_20170621_002020954.jpg
@newseek

국물에 들깨가 한가득 입니다. 호호 불어 한입 먹어보니, 삼계탕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나지 않아 개인적으로는 참 좋았던 반면에 눈에 보이는 질감 때문에 엄청나게 진~한 삼계탕의 맛을 기대했다가 심심한 깨죽맛에 호불호가 좀 갈릴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평소에 깨죽과 같은 맛을 싫어 했거나, 일반 삼계탕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이곳 삼계탕과는 맞지 않을 것 같고, 다만 입맛이 없거나 몸이 아파 제대로된 식사가 힘들 때, 일반 죽집에서 파는 죽이 아닌 이곳의 삼계탕을 먹으면 꼬꼬 한마리도 함께 먹을 수 있으니 기력 회복에 정말 좋겠구나 싶었습니다.

꼬꼬의 크기는 뚝배기 안에 들어갈정도로 매우 작았습니다. 약병아리 정도 일까요?
삶은 정도가 딱 좋아서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꼬꼬의 배를 가르자 황금알!!..은 없고 인삼, 찹쌀밥, 밤 등을 적당히 품고 있네요.

평균적으로 식사중인 연령대는 60대 이상의 어르신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음식점이라는 간판이 붙어 있지 않았으면, 노인정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 였어요, 그 만큼 어르신들이 몸보신을 위해 많이 찾으신다고 봐야겠죠? 건강한 음식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호수 삼계탕은 서울 3대 삼계탕 집이라 불릴 정도로 수차례의 방송 출연과 수많은 아류 음식점을 낳은 명실상부 "들깨 삼계탕"의 원조격인데요. 전국 아류 들깨 삼계탕 전문점에 가면 기본 상차림 부터 이곳의 모든 것을 벤치마킹?카피? 하여 판매를 할 정도로 그 인지도는 무시 못 할 곳인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였고, 기회가 있다면 이번에도 빼먹은 사진을 좀 제대로 찍으러...(쿨럭..) 가보고 싶습니다.

날이 더워지고 있네요~ 삼복 더위가 조만간일 것 같습니다. 기력이 없고 나를 건강하게 하는 음식이 생각날 때, 인삼을 품은 꼬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삼계탕 한입 어떠세요?

[오늘은?!]사진은 자꾸 왜 빼먹는건지

처음 음식점에 들어갈 때 사람들이 너무 많아 초상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ㅎ 식사하고 나오는 길에 한산하면 매장 골목샷을 꼭~! 찍어야겠다 했는데, 정신차려보니 이미 차 안이었네요. 맛집 포스팅 잘하시는 분들이 참 대단하다고 여겨집니다. 먹기 바쁜 저하고 안맞는 포스팅 주제일까요? ㅋㅋ

KakaoTalk_20170621_002020282.jpg
@newseek

"식후 땡" 아이스크림 XD

  • 포스팅을 대가로 일절 금품 등을 받지 않았고,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임을 말씀 드립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