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스티미언, 대역폭 문제에서 벗어날 수 없을까?

 

말로만 듣던 대역폭(Bandwidth)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어제 밤 11시 ~ 1시 사이에 이용을 하던 중,


대역폭 문제를 발생하면서 더 이상 스팀잇 활동을 할 수 없었습니다.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페이스북과 같은 SNS와 달리, 

스팀잇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독특한 규칙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일들은 많은 분들의 뉴비 가이드 등을 통해서 본 적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제가 겪으니까 어떤 이야기인지 더욱 와닿더라구요. 

스팀잇 유저들은 스팀 활동을 하면서

댓글, 팔로우, 보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나의 대역폭이 소모되는 활동들

  • 댓글
  • 팔로우
  • 보팅
  • 리스팀
  • 심지어 글을 수정하는 경우에도.


아마도 자신의 스팀파워와 관련하여 

스팀잇 활동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들이 영향을 미치는걸로 보이는데요.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스팀파워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뉴비들은 초반에 이러한 문제를 겪게되는 거 같아요.


뉴비 스티미언,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스팀을 구매하여 스팀파워 업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팀파워를 늘리면 보다 수월하게 스팀잇 활동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아래의 팁을 함께 생각해주시면 더욱 좋을 거 같아요.

추가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할 것(글 작성을 비롯하여 댓글도 정성껏!! ^^)

2. 리스팀, 글수정, 불필요한 반복적인 댓글을 남발하지 말 것.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대역폭 문제가 지금은 불편하다고 느껴지지만, 

사실 이러한 부분이 장기적으로는

 스팀잇 자체가 정화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조금 불편하더라도,

제대로 된 소통 창구를 즐기기 위해서는 감수해야겠죠 ㅎㅎ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여 어서 뉴비를 벗어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아직은 저두 모르는 부분이 많지만,

새로운 문물(?)을 하나 씩 경험하면서 호기심도 느끼고 흥미를 많이 가지게 되네요.

배우게 되는 점을 하나 씩 오늘처럼 남겨볼까 합니다. ^^


오늘도 비워터는 뉴비 스티미언 분들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