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ment] 코인시장 하락 횡보 장세에서 개인적 투자 전략을 세우다

1월부터 이어지는 지속적인 코인시장의 하락은 이제까지 주식, 펀드투자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급락이었다.

작년 10월경부터 코인시장에서 몇 만원씩 투자해서 모두 이익을 낼때 혼자 손실이었고 1월 최고점에서 몇백을 투자해서 역시 손실을 보았다.
아직까지도 손절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지만 처참하다.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할때 아무것도 모르고 뭘 사야하며 전략따위도 없이 투자할 때와 차이가 없었으니 인간은 망각의 동물인가보다.

사람들은 코인시장은 주식투자와 다르다고 했고 차트는 의미없다고 했다. 손실을 90%를 넘기고 다시 투자를 하는 지금 이제서야 투자전략이란 것을 정해본다.

정액분할매수와 분산투자를 전략으로 해본다.

하락 횡보장세에서 투자할때 정액분할매수와 분산투자는 안정적인 수익을 안겨주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이 전략은 큰 변동성과 불확실성에서 유용하다.

1. 일정주기로 일정한 금액을 지속적으로 투자한다.

코인시장의 특성상 매월은 너무 길고 매주가 적당한것 같다. 일정한 금액을 지속적으로 매수하여 평균적인 매수가격과 수량을 확보한다.
하락 및 횡보시에는 평단가를 낮출수 있고 상승시에는 시장에서 소외되지 않을 수 있다.

2. 여러 종목을 동일한 금액으로 매수한다.

코인시장은 비트코인 변동 + 알트코인 변동으로 시세가 움직인다. 내가 매번 산 종목은 항상 덜 오르거나 손실이 나고 그래서 다른 종목으로 옮기면 또 떨어진다.
상승에서 소외될때 가장 견디기 힘들었다. 그래서 10종목을 동일금액으로 나누어 투자한다. 한종목을 잘찍으면 큰돈을 벌겠지만 코인전문가가 아니니 어렵다. 그래서 여러종목을 매수한다.

이 전략을 실천해보고자 한다. 코인시장에서 중장기 전략이 먹힐지 모르지만 이번에는 수익이 나기를 기약해본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