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부의 인사 5대 원칙이 깨진데 말이 좀 있었지만 굳이 관련 포스팅을 하지 않은건 어차피 지켜질리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고위층들이 대부분 거기서 거기인데 제대로 지켜질 수 있을리가? 그렇다고 욕 먹을게 아닌건 아니지만. 어쨌든 그래서 논란이 있을때도 넘어갔지만 이번에는 좀 심해보인다. 단기간에 수많은 논란이 불거진건 물론이지만 그중에 나를 놀라게한건 국회의원 재직 기간 동안만 쳐도 교통법규를 59번이나 위반했다는 점이다. 장관 임명 후에도 적발됐다는걸 보면 교통법규 위반을 벌금내면 그만 정도로 생각했다는 것 아닌가?
범법행위 논란을 제외하고도 그동안 유은혜의 교육에 대한 발언과 함께하는 단체 등에도 논란은 이어져 심한 비판을 받고 있다. 심지어 민주당에 대부분 옹호적인 댓글이 달리는 다음에서조차 전쟁이 벌어지고 반대하는 댓글이 추천을 더 많이 받을 정도다. 애초에 강행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교육계 관련 인물도 아니고 그렇다고 특별히 업적이라도 있냐면 그것도 아니고 그렇다면 말이 안나오게 깨끗하기라도 해야하는데 그것도 아니다. 그러니 보은성 인사라는 말까지 나오는거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