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닭갈비, 닭갈비도 철판볶음이 있고 필자가 애정하는 숯불닭갈비가 있다.
숯불닭갈비의 단점은 석쇠판에 굽기 때문에 연기가 많이 나고 고기가 쉽게 탈 수 있다는 점. 사장님 말을 빌리자면 3초마다 뒤집으며 구워야 안타고 노릇하게 잘 구워진 닭갈비가 탄생된다 하신다.
숯불닭갈비의 종류는 3가지 맛으로 나뉘는데, 소금구이, 간장구이, 양념구이!
↑ 초벌되어 나온 소금구이를 3초마다 한 번씩 뒤집어주기
↑ 양념의 먹음직스러운 자태.
↑ 곁들여 먹는 양파와 이 소스는 새콤달콤하니 조화가 잘 이루어지고 필자의 입맛에 딱이었어요. 혼자 양파만 무한리필 했다는...
↑ 불닭발 추가요! 뼈없는 숯불닭발은 모양도 덜 징그럽고 쫄깃한 식감, 피부에 보약인 콜라겐 덩어리라 즐겨먹습니다.
매운맛을 즐길 줄 아신다면 추천!
↑ 숯불에 구워진 불닭발의 진미
↑ 닭갈비에 빼 놓을 수 없는 짝꿍. 막국수! 명동닭갈비집의 막국수는 비빔국수같은 비빔에 고소한 맛이 강했어요~
<메뉴판>
사장님도 친절하고 명동에 가면 또 다시 찾아가고 싶은 곳이네요-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