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같은 취준생도
언젠가는 월급을 받을 날이..
그러면
나의 연봉을 계산하는
프로그램도 필요하...겠지..?
전국의 취준생 화이팅!!
나의 연봉도 계산해보고..
선배들의 연봉도 계산해보고..
여러 명의 연봉을 알고 싶을 때 다음과 같은 코드를 쓰면 될 것이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int month, year;
System.out.print("월급을 입력하시오 : ");
month = scan.nextInt();
year = month * 12;
System.out.println("연봉 : " + save);
}
}
Scanner라는 것이 새롭게 등장했다.
import java.util.Scanner;라는 처음 보는 것이 등장했다.
이것도 추후에 배워보도록 하고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에 대해 살펴보자.
Java에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이 내장되있기에
필요할 때 불러서 사용할 수 있다.
우리가 입력을 하기 위해서는
Scanner 클래스의 객체를 만드는 과정이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인..
Java의 핵심! 객체! (요것도 나중에 살펴보자.)
Scanner 클래스에 scan이라는 객체를 생성하며
System.in(기본 입력 스트림)을 통해
콘솔에서 입력 된 값을 받아 들이는 과정이다.
맞다.
나도 이해 못했었다.
그래서 입력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코딩을 먼저 해보자.
한 달의 월급을 저장할 변수를 선언한다.
int month;
month 라는 변수에 우리가 키보드로
입력하는 값이 들어갈 것이다.
월급을 입력하시오 :
라는 문장이 출력될 것이고
사용자가 정수 값을 입력하기 전까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사용자가 300이라는 값을 입력하면
month에 300이라는 값이 저장된다.
year는 month * 12이기에
3600이라는 값이 저장된다.
마지막 줄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출력된다.
연봉 : 3600
각자 자신의 월급을 입력해 연봉을 계산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지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