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eem] 평소먹는 볶음밥의 미학

안녕하세요. 핑크피그(
Hive account@pinkpig) 입니다.
아티스팀 큐레이션 콘테스트이지만 제가 할줄 아는 몇가지의 요리중에 식욕 팍팍 돋구는 음식사진이 있어서 가져왔어요. 푸드아트라고 하긴 평범하지만 우리가 일상속에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이쁘게 담고 분위기를 내는 것도 일종의 아트활동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대략의 레시피까지 적자면 이렇습니다.
- 준비물 : 밥, 계란, 김가루, 참치통조림, 마트에서 파는 떡볶이 소스, 참기름
- 후라이팬에 물을 넣고 눈대중으로 떡볶이 소스를 넣은 뒤 끓인다.
- 끌인 소스에 참치를 넣어서 소스맛이 베도록 한다.
- 작은 후라이팬을 하나 더 준비해서 계란 후라이를 따로 준비한다.
- 끓이고 있는 소스에 밥을 넣어준 뒤 비벼준다.
- 마지막으로 김가루와 참기름까지 넣어서 섞어준다.
- 사실 다른 여타 재료 넣지 않고 귀차니즘의 끝판왕 볶음밥이지만 먹을 때만큼은 분위기를 내고 싶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밥그릇에 볶음밥을 눌러 넣어준 뒤 이쁜 디쉬에 동그랗게 올려주고 그 위에 계란 후라이를 똭!!!
++ 군침도는 사진들


요리라고는 시중에서 파는 소스를 가지고 파스타, 불고기, 라면, 볶음밥 등밖에 못하는 귀차니즘병의 요리 초보이지만ㅎㅎ 나름 이쁘게 사진찍을 수 있고 먹을 수 있는(?) 요리이니까 이쁘게 봐주세용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