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동부 알자스 여행기 #004] 2013년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위에 선정된 에귀샤임(Eguisheim)

image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오늘은 2013년 프랑스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랑스 아름다운 마을 1위에 선정된 에귀샤임(Eguisheim)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꼴마르(Colmar)에서 남서쪽으로 7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중세 마을이며 인구는 2015년 기준 1,700명 정도 됩니다.

에귀샤임은 질좋은 포도주를 생산하는 와인가도(Route des vins)에 속해 있는 마을로써 마을 입구부터 와인 저장고를 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이 마을 주변에서는 알자스 4개의 귀족 포도 품종(4 Noble Grapes)이라고 할 수 있은 리슬링(Rieseling), 게부르츠 트라미네르(Gewurztraminer), 피노그리(Pinot Gris),뮈스까(Muscat) 포도로 알자스 그랑크뤼(Grand Cru)와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15세기

17세기

19-20세기

21세기

500년 꼴롱바쥬(Colombage)건물의 변천사 입니다.
원래 100년전만 하더라도 외벽에 마감재를 발라 밖에서는 보이지 않는 구조 였다고 합니다.
2차 대전이후 알자스가 프랑스에 반환되면서 가옥들의 외벽을 벗겨내고 숨겨져 있는 나무틀을 들어내는것이 유행이었다고 하네요.
서민들은 목조건물, 돈 많은 부자들은 돌을 많이 사용하는 석조 건물을 선호했다고 합니다.

예쁜 꽃들, 푸르른 하늘, 총천연색의 건물들이 잘 어울리지 않나요?

에귀샤임(Eguisheim)은 교황 레옹 9세(Léon XI):1002 - 1054의 탄생지 이기도 합니다.

관광안내소(Office de tourisme)에서 판매하는 2013년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에귀샤임(Eguisheim) 글자가 새겨진 티셔츠 입니다.

에귀샤임 마을 어떻게 보셨나요?

프랑스 알자스 여행기 4번째 마을인 에귀샤임(Eguisheim)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행지 정보
● Eguisheim, France



[프랑스 동부 알자스 여행기 #004] 2013년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위에 선정된 에귀샤임(Eguisheim)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