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09 아산공세리성당

image

아산에 왔으니 성지순례 함 가야쥬~ ㅎㅎㅎ

제 두번째 픽은
아산 공세리 성당입니다~

300년이 넘은 보호수를 비롯한 자연경관을 통해서도
오랜역사를 느낄수 있으며
2005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아름다운 성당입니다^^

파아란 하늘이 너무 그리운날이네요~
매일매일 이렇게 흐린날만 봐야 하는겁니까;;;;;;;;;

크리스마스가 지난지 얼마안되서
아직 말구유가 그대로 있네요~

성당내부도 굉장히 아름다운곳으로
왜 드라마에서 보면
반대하는 결혼으로 도망가서 작은성당에서 결혼식 올리는 장면
많이 나오잖아요
그런 장면은 거의 여기서 찍는다고 봐야 할 정도로
아름다운곳인데^^

신년미사가 한창 진행중이라
사람이 너무 많아서 들어갈 자리도 없고
사진촬영은 안된다고 써있더라구요

아쉬워서 바깥사진만 열심히 찍어봅니다
근대 고딕식 건물로 충청남도 기념물 144호로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내부사진이 어디있을거 같아서 찾아봤는데
못찾겠네요;;;한시간이나 사진첩을 뒤졌는데 ㅋㅋㅋ
전 여기 두번째 방문이예요~

1월1일이라 박물관도 휴관;;;
옛사제관을 개조하여 만든 박물관이라고 합니다~

여기도 미사드리시느라 문을 닫아놓으셨네요;;;;;

바로옆에 스탬프 찍는곳이 있어서
스탬프는 잘 찍었습니다 ㅎㅎㅎ

성지내 순교자들의 납골식 묘와 현양탑이 같이 있었어요~

작지만 산책하기도 좋고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올라가는 길쪽에 작은도서관, 카페같은것도 많고
작은마을이지만 아기자기 이쁘더라구요
다음편??엔 작은 카페 소개해드릴게요 ㅎㅎㅎ


@greenlatte와 떠나는 성지순례~

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성지순례 #03 당고개 순교성지
성지순례 #04 왜고개
성지순례 #05 절두산 순교성지
성지순례 #06 옛 용산신학교 성당
성지순례 #07 새남터 순교성지
성지순례 #08 구산성지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 인주면 공세리 공세리 성당



성지순례 #09 아산공세리성당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