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7 | BITCOIN | 롱세력 vs 숏세력

009090.png
<비트코인 Day 프레임 차트>

1122255.png
<유로달러 Week 프레임 차트>

장세가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저는 이번 장세를 보면서 롱세력(가격을지키는세력) VS 숏세력(흐름을이용하는세력)
간의 치열한 공방전처럼 느껴졌습니다.

과거 2015년~2016년에 있었던 유로달러가 많이 생각났습니다 롱세력(기관,정부)이 어떻게든 1달러를 지키려고 오랜기간 흐름을 무시하고 가격방어를 했었죠. 많은 돈을 쏟아부으면서 결국엔 방어에 성공하여 반등했지만 비슷한 시기에 파운드달러는 지키지 못하고 뚫렸던게 기억납니다.

좀전에 일봉 68종가마감에 실패하고 66대에서 마감한상태입니다. 오랫동안 지켜왓던 가격이 깨졌기에 추가하락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릅니다. 저는 가격이 다시 하락해도 6.4구간에서 강한 반등이 있을 것 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응하기 정말 어려운장입니다. 이제는 확실한 방향성이 나오기전까지는 소극적으로 롱세력에게 힘을 실어주는식으로 매매를 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게 제 갠적인 바램입니다. 저 역시도 미미하겠지만 6.4 부근에 매수 지정가를 넣어서 힘을 좀 실어줘볼까 합니다.

비트코인 반드시 반등해야만합니다. 앞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반등해야만합니다.

정말 어려운 시기지만 조금만 더 버텨준다면 유로달러처럼 반등에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하게 반등을 잡진 마세요 사실 가장 좋은건 현재 무포로 관망이 답입니다. 그러니 이번 주말은 푹 쉬시고 방향이 나왔을때 거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