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닭도리탕이 끝내주는 국수집 <서초동 한국수>

title_image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이번 주 맛집으로는 서초동에 위치한 한국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상호명이 한국수이니 국수가 유명할 것 같지만 사실 여기는 닭도리탕 맛집이랍니다.

ㅎㅎ 물론 국수도 맛있긴 합니다만 닭도리탕에는 비할 바가 아닙니다.

IMG_2274.JPG

주력 메뉴인 부안 아버지 닭도리탕입니다. 일단 비쥬얼부터 압권입니다.

닭도 부들부들 맛있지만 국물을 한 번 떠 먹어 보면 캬~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적당히 칼칼하고 입에 쩍쩍 달라붙는데 정말 소주를 부르는 맛입니다.

다 드실 때쯤에 사리를 추가하셔서 비벼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IMG_2275.JPG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담양 떡갈비입니다. 원래 2.8만원인데 언제까지 할인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1.5만원입니다.

겉바속초의 정석을 따르고 있으며 살짝 달큰한 맛도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IMG_2276.JPG

IMG_2277.JPG

떡갈비를 시키면 같이 나오는 쌈과 쌈장입니다. 쌈은 직접 재배하시는 거라 하고 쌈장도 직접 만드셨다고 하는데 비쥬얼부터 맛까지 훌륭합니다.

IMG_2278.JPG

벌교 꼬막무침입니다. 예전에는 꼬막을 메뉴로 내는 음식점이 많지 않았는데 꼬막이 많이 잡히는 건지 요즘엔 참 많아진 것 같습니다. 혹시 왜 그런지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ㅎㅎ

꼬막도 탱글탱글하고 양념도 새콤달콤 아주 잘 무쳤습니다. 꼬막엔 막걸리니 여기서부터 주종을 바꿔봅니다.

IMG_2273.JPG

양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 시켜본 정선 메밀전병입니다. 그다지 특색 있는 맛이 아니라 이건 다음에 가면 안 시켜도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명색이 국수집이니 국수도 시켜보기로 합니다. 총 10개 정도의 국수 메뉴가 있는데 그 중 2개를 시켜봤습니다.

IMG_2280.JPG

속초명태회비빔막국수는 맛의 정석입니다. 양념도 맛있고 면도 제대로 삶았습니다. 강추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MG_2279.JPG

전주 들깨칼국수는 위의 메밀전병과 같이 다음에는 안 시켜도 될 메뉴가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국물은 고소하니 좋은데 면이 너무 퍼졌어요 ㅠㅠ

물론 맛이라는 건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만 부탁 드립니다.

종합해보면 닭도리탕/떡갈비/꼬막무침/막국수는 강추, 메밀전병/들깨칼국수는 비추입니다. ㅎㅎ

아직 못 먹어 본 메뉴가 너무 많아 당분간은 자주 방문해서 모든 메뉴를 섭렵해 볼까 합니다. 그 만큼 만족도가 높았던 식당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상 음식맛도 좋지만 정말 가게도 깔끔, 종업원도 친절, 그리고 자잘한 센스(방문해 보시면 압니다 ㅎㅎ)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한국수였습니다.

직장 또는 집이 근처시라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맛집정보

서초동 한국수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41-7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