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 대외활동? 봉사?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masterha입니다~

저는 현재 경영학과에 재학중입니다. 아무래도 경영학과다 보니 사람들이 이것저것 많이 준비하고는 하더군요.

혹시 취업을 위한 5대 스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봉사1.jpg

대외활동1.jpg

영어(옛날 기준 토익,토플 등) 학점 자격증 유학(해외연수) 학벌인데 이에 요즘에는 봉사 대외활동 등을 덧붙이고는 하더라고요.

아마 이 글을 읽게 될 분들은 아직 대학생인 분들도 계실 것이고 이미 취업을 하여 직장인인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제가 아는 면접 들어갈 위치에 있는 직장인 분들(아버지, 삼촌 등등)께 여쭈어 보면 오히려

학점? 학점은 3~3.5정도만 넘으면 되지않나

토익? 요즘에는 스피킹 위주로 보는 것 같던데

자격증? 컴활? 이런거는 뭐...우리는 관심없는데 쎈 자격증들 아니면 소용없어

대외활동? 봉사? 이런게 우리 회사랑 무슨 상관인데? 아예 그런거 안보는데

등등의 반응입니다. 사실상 취준생들(대학생들)이 준비하는 영어 봉사 대외활동 등이

오히려 면접을 보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있으나 없으나 한 스펙일 수도 있다는 겁니다...

어떤 한 분은 이렇게까지 말씀하시기도 하셨네요.

학벌 적당히 괜찮고 인상 괜찮고 우리 회사에 입사했을 때 전혀 문제가 안 될 것 같은 사람을 뽑는다.

물론 제가 여쭈어 본 분들이 10분이 채 안되어 되게 한정적인 답변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많은 대학생들이 준비하는 영어, 컴활 등의 자격증, 봉사, 대외활동 등이 과연 취업에 필요한 진짜 스펙일까요?

아니면 다른 경쟁자들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도 있기는 있어야 하는, 어쩔 수 없이 있기는 있어야 하는

그런 스펙일까요?

혹은 이런거 다 필요없이 자기계발을 통하여 내 가치를 높여 취업하겠다. 가 맞을까요?

요즘따라 생각이 많아지네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