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측면]외식산업! 미래에는 어떻게 바뀔까?

downloadfile.jpg
(과거자료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스터입니다.

제목에는 외식이기는 하지만 사실은 식사에 대해 얘기하려고 합니다.
일단 그 전에 앞서 전제로(사실 대부분 학자들이 예상하는 것이죠)

"환경문제로 인해 환경오염시키는 식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할 것이다."

를 깔고 가겠습니다.

현재 소 돼지 등의 가축들뿐만 아니라 쌀과 같은 작물을 재배할 때 사용되는 화학비료 등도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더해, 질문 몇 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일부만 얘기하셔도 좋습니다!

  1. 환경오염, 대기오염 등의 주범으로 여겨지는 가축들 과연 어떻게 될까요? 현재 많은 학자들이 예상하는 콩고기가 대안이 될까요? 사실 요즘 편의점 도시락에 들어있는 떡갈비, 고기완자 등으로 표현하는 것들 중에 실제로 콩고기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기술이 워낙 발달하여 실제로 콩고기로 고기의 식감을 어느정도 낼 수 있다고 합니다.(맛은 소스로 내니까요.)

  2. GMO식품들은 어떻게 될까요?
    유전자개량을 통해 대량 혹은 크기를 크게하여 미래 사람들의 식량을 책임질 수 있을 것이라며 등장했지만 유전자개량이 말이 되냐며 인체에 해로운 것이 아니냐 라는 주장이 힘 입으면서 현재 관점은 GMO식품은 해롭다.가 되어있긴합니다. 물론 어느 것도 증명된 바는 없구요. 과연 GMO식품들은 미래에 인정받을까요?

  3. 미래식량으로 내새우면서 또 대부분이 싫어하는 벌레는 어떻게 될까요?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하여 사실 옛날에 밀웜쿠키는 먹어봤습니다. 맛이 일반 쿠키와 별반 다르지 않더라고요. 물론 시각적으로는 상당히 별로입니다. 식용벌레는 대량으로 키우기도 쉽고, 유지비도 거의 들지않는다고 합니다. 그것에 비해 먹었을 때 충족되는 영양소는 굉장히 뛰어난 편이죠. 아마 가축들이 사라진다면(환경문제로 안 키우게 될 수도 있죠) 대용으로 벌레가 등장할 수 있을까요?

이 세가지는 제가 부분적으로 듣고 알고있는 것들을 적은 것일 뿐이고 다른 대체안들 추천해주셔도 됩니다.
여러분들의 상상력! 모두 수용해보겠습니다. 상상의 나래를 펼쳐주세요! 이만 글 줄입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