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기온 변화, 어떤 옷을 입으시나요?

날씨가 갑작스레 추워졌는데, 더해서 비까지 오고 있습니다.
이삼일 전과 비교했을 때 이렇게 갑작스러워도 되나 싶을 정도로 날씨가 추워졌는데요.

이미 10월인 것을 감안하면 슬슬 기온이 내려가는 것도 어색하지는 않습니다만 9월 말, 10월 극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낮 온도가 27~8도 언저리였던 것을 생각한다면 좀 당황스럽죠.

지난 주까지는 저녁에 반팔만 입고 돌아다녀도 괜찮았으나 오늘은 낮부터 온도가 쌀쌀합니다.

제가 있는 곳은 현재 15도, 주간 날씨도 높아야 24도 수준이네요. 외출 시에 외투가 꼭 필요할 듯 싶습니다. 다음 주면 20도 이상의 온도는 찾아 볼 수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렇게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면,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분명히 봄에도 이런 기온에 어떤 옷을 입었겠지만, 갑자기 온도가 변화해버려서 정말 감이 잡히지 않네요.

친구에게 반팔+가디건 입고 나가면 어떻겠냐 물었더니 저녁에 얼어 죽을거라더군요..ㅎㅎ

곧 나가야 하는데 괜히 얇게 입고 나갔다가 저녁에 춥거나, 두껍게 입고 나갔다가 더울까 걱정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갑작스런 기온 변화시에 옷을 어떻게 고르시나요?

아, 이제 보니 오늘 이곳 기온은 14도/17도라 그냥 두껍게 입으면 될 듯 합니다..ㅎㅎ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