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을 가지고 있으면 코인을 준다고? - OMG에 대해 알아보자 #6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팔로우해주시면 바로 맞팔갈게요~


알트코인을 알아보자의 여섯번째 포스팅은 상장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OmiseGo (OMG)입니다. 

  • 코인이름 : OMG 
  • 상장일 : 2017/7/17
  • 현재가격 147000 사토시(한화 약 7300원)
  • 발행량 : 140,000,000개

OmiseGo는 안정성을 인정받은 결제 플래폼을 가진 Omise의 자회사입니다. 그 결제 플래폼은 아시아에서 일부 사용되고 있고 우리나라로 치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등으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Omise는 이러한 결제 플래폼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OMG를 발행합니다. 

OmiseGo는 어플하나만 다운받으면 지불, 송금 그리고 교환까지 가능합니다. 이 어플은 올해안에 정식버젼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 결제코인들은 지불기능만 갖추었고 송금과 교환기능을 가진 것은 OmiseGo가 최초일 것입니다.

OMG총 발행량의 5%(7,000,000개)는 이더리움 보유자에게 무상 지급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POS 채굴방식을 적용하기 위함입니다. POS(Proof of Stake) 채굴방식은  코인을 소유한 사람이 더 많은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코인이 어느정도 퍼져야 적용이 가능하죠.

OMG는 비탈릭 부테린이 기술자문으로 참여해서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죠.
다른 코인에서 투자자나 자문으로 이름을 올렸을 때 부테린은 본인의 이름을 내려달라고 요청했지만 OMG에는 버젓이 올라와있죠.

OmiseGo는 송금과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의 은행이라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요즘 우리나라에 출범한 카카오뱅크가 한국을 타겟으로한 은행이라면 OmiseGo는 전세계를 타겟으로한 은행인거죠. 그것도 탈중앙화된 은행이요. 이게 얼마나 대단한지는 다 알고 계실겁니다. 전 이 부분을 높게 평가합니다. 또 이부분이 OmiseGo의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는 이유가 아닐까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