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먹스팀 / 서울대입구 & 신사 ] 추운겨울에 생각나는 소울푸드 따끈한 규동, 지구당!

소고기 덮밥 맛집 지구당

주소 : 서울 관악구 봉천동 1598-23
서울대 입구점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Break time 14:30~17:00
일요일 휴무

신사점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46-20
영업시간 : 매일 11:30~20:30 Break time 15:00~17:00
일요일 휴무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PKisx.jpg


따끈한 규동위에 반숙계란 ..!


안녕하세요 ! 우기입니다.

저는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어김없이 떠오르는 한 음식이 있는데

바로 지구당의 소고기덮밥 규동입니다 ㅎㅎ

밥 위에 소고기가 올라갈때 눈앞에서 보는 그 광경은 정말 침을 고이게합니다 ㅠ

20살때 처음 접하고 바로 어제도 다녀온 소고기 덮밥 맛집 지구당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PSP3b.jpg

지구당은 신사와 서울대입구 지점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선릉역에도 열었다고 하네요. 본점은 서울대 입구입니다!

이렇게 문앞에 규동과 맥주를 판다고 되어있는 일본풍의 가게가 있다면

그곳이 지구당입니다 !

서울대 입구 지구당도 이렇게 생겼어요 ㅋㅋ

들어가기전에 문앞에 있는 초인종을 누르고

직원분께 몇명인지 말씀 드리면 입장을 도와주십니다 ~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Q0frX.jpg

한지에다가 써놓은듯한 비주얼로

맥주 디스펜서는 매일청소한다고 적혀있네요 !

본점 지구당에서는 컨셉이 조용히 밥을 먹고 가는곳이라

큰소리내는걸 일절 금지했었습니다.. 주변에 말이 많으신분과 서울대입구점으로 가면

사장님에게 혼날 수 있어요 ..ㅎㅎ

근데 신사점은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PYk5r.jpg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Q8uYx.jpg

테이블은 따로없고 키친과 바로 붙어있는 바테이블에서 먹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가게가 좀 좁아서 바테이블에서 먹다가 지나가는 사람들이

등이나 걸어놓은 집을 어쩔 수 없이 건드리고 가기도 합니다.

오픈키친이다보니 요리도구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데요

만드는 모습을 보고있으면 소고기덮밥 냄새가 나면서 배가고파지기 시작합니다 ..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Q5tpD.jpg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Q3P6F.jpg

가격은 이렇습니다. 반숙계란은 규동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니 참고하시길 !

남자라면 당연히 곱배기 아니겠습니까

이날 무리해서 청담까지 다녀온김에 든든하게 먹고싶어서

곱배기와 병콜라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PWoIV.jpg

주문을 하면 기본적으로 장국과 반숙계란이 먼저 나옵니다!

추운날이어서 먼저나온 장국을 정신없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ㅋㅋ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PPfnb.jpg

드디어 대망의 소고기덮밥이 나왔습니다

항상 이맛이 그리웠는데 겨울만 되면 소원성취를 하는 것 같아요 ㅎㅎ

눈으로 봐도 어떤맛일지 감이 오지 않나요 ?

지구당 소고기 덮밥의 특징은 간이 쎄지 않고 소고기 외에 특별한 재료가 없어도

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PNB3X.jpg

이렇게 준비된 반숙계란을 위에올리고 ~

KakaoTalk_Moim_4SqCfUIuXkU5aiZdJygXtGSOgPUtlT.jpg

계란을 톡깨서 잘 펼쳐준다음 비비지 않고 밥위에 소고기와 반숙계란을

살짝 얹어서 먹으면 !


요리왕비룡4.jpg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드시 드셔보셔야할 지구당 소고기덮밥

신사 서울대입구 어디든 추천드립니다!


글을 쓰면서도 먹고싶어서 힘들었네요 ㅋㅋ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