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생시 ] 스페셜 (행복이란) - 18.10.01 하루를 생각하는 시간

min5.png

[ 하생시 ] 하루를 생각하는 시간


『 행복이란 』

내가 생각하는 행복은 기준점의 문제라고 생각 합니다. 타인 기준에 나를 맞추기 보다, 내가 생각 것을 위해 노력하고, 주변인들과 함께 멋진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생각하며 행동하면 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 라고여

그래서 전 행복냐고여 ? 오늘은 행복합니다 :) 아마 내일도 ? ㅋ


1. 함께하기

멋진 곳을 가 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훗날 함께한 기억을 추억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 더 멋진 여행 아닐까 ?

여행은 함께 할때 더욱 멋진 것 같다. 예전 일본에 첨 놀러 갔을 때 일본은 놀라움 자체 였다 (약 15년 전에 갔으니 ㅋ) 대략 1주일동안 혼자서 이것저것 하며 보냈었는데 정말 최고 ! 하지만 이런 감정을 타인에게 이야기 하면 뭐랄까 급공감 ? 이런 것이 오지 않는다. 어 ~ 그래 ? 그렇구나 ? 이런 정도 ?? (물론 나의 전달력이 떨어져 그럴 수도 ? ㅋ ) 이후 집사람을 만나게 되고 결혼 이후 일본 여행을 함께 가고 내가 다녀갔던 곳을 소개하며 함께 이야기 하면서 즐기는 것 ! 넘 재미나고 지금도 종종 그 때를 추억하며 이야기 하는데 넘 즐겁고 그 때 마다 행복이 이런건가 느낀다.


2. 돈은 중요하나 전부는 아니다

돈은 다다익선이다 ! 물론 많다고 좋은 것 같지많은 않지만, 일단 그런 이야기를 할 정도의 금액을 가져 보고 싶기는 하다. ㅋ

난 가끔 로또를 사는데 당첨을 바라는 것보다 그 시간을 산다 ! 뭔 이야기냐면, 일반적으로 보통 금요일 오후에 로또를 구매하는데, 이후 집사람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한다. "로또 사면 우리 집사고 차사고 여행도 가보고 회사도 그만두고 ... " 이런저런 행복회로를 돌려본다. 로또로 행복한 시간을 사는 것이다 ! 당첨금액을 기대한다면 정말 낮은 확률 이지만 행복한 시간을 사는 것은 100%의 당첨확률을 지닌다.

아이셋에 외벌이 쉽지 않지만 일단 하고 있네여 :) 그리고 급여 뭐 많이 받지는 않지만 우리 식구 아직까지 굶어 죽지는 않고 있네요 ㅋ 물론 번듯한 외식하기에는 아이가 어린것도 있지만 돈도 많이 들어 추후 쉽지만은 않을듯 ㅋ 그래도 함께 식탁에 옹기종기 모여 밥 먹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아 너무 행복합니다. 가정에서 나누는 대화 시간 평균 5분이라 하는데 ... 일단 평균 1시간이상은 되는 듯 ㅎㅎ


3. 결혼

결혼은 미친짓이다 !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yolo 를 외치며 여행과 함께하는 주말을 보내는 분들 ... 부럽습니다.

나의 삶의 원칙 일단 한번은 해보고 나서 싫다 좋다를 표현하자 ! 그렇습니다. 타인의 말을 듣고 좋다 나쁘다 평가하는 것은 아닌것 같네요

하지만 결혼을 하고 나서 개인 시간은 많이 사라 졌네여 저도, 아내도 ㅜㅜ 좋아하던 와우도 접고 이후 하스스톤 하면서 와우를 간접접으로 체험하며 좋아라 했는데 그마져 시간이 가깝기도 해서 접고 ㅜㅜ

이렇게 줄어든 시간을 아깝다 생각하냐 ? 그런것 아닌 것 같네요 아이와 함께, 내 자신을 좀 더 개발하여 더 멋진 사람으로 탈 바꿈을 하기 위한 몸부림을 치며 결혼 전의 나와 후의 나를 비교하면 제 자신이 정말 대단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아이의 투정을 이겨내면서 성숙해 지고 참을인을 가슴에 새기고, 줄어든 시간이지만 알뜰 살뜰 아껴가며 시간의 활용도 배우고 결혼은 개인적으로 정말 멋진 것 같아요.

하지만 전제 조건은 그 또는 그녀와 평생 함께 할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생각 합니다. 전 그점이 많이 부족한 것 같아 대화를 많이 해가며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가는 것이고여 ㅜㅜ

하지만 요즘 반대로 주변에 결혼 하지 않은 친구도 여럿이 있고 그들도 나름 멋진 삶을 살고 있어서 ... 부럽 ㅋㅋ


맺음말

이 글을 솔직히 좀 더 멋지게 쓰고 싶었지만 필력도 없고 ㅋ 그냥 대충 생각나는 것 순서대로 마구 쓴 것 같네여, 결론도 없고 뭘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 또한 좀 더 명확하게 쓰고 싶었지만 그리 되면 이 글 완성하는데 1달은 걸릴 거 같기도 해서 그냥 대충 쓰고 잠 자려 합니다.

나름 special 로 의식의 흐름대로 '행복'에 대해 정의해 봤네요. 각자의 행복의 정의는 다르겠지만. 이왕 한번 사는 삶 행복하게 사셨음 하네요 ~ Don't worry be happy ! Have a nice day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from @wonsama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