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워터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글쓴이는 우울하답니다. 날이 가면 갈수록 몸은 무겁고 살은 처지니… 거울을 볼 때 마다 한탄스럽기 그지 없네요. 나이가 웬수지..웬수야… 요즘 저처럼 몸에 노폐물이 가득하고 독소 충만한 몸을 지닌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디톡스 워터가 출시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워터, 그러니까 물과 디톡스, 그리고 디톡스 워터에 대해 살짝 알아보려고해요.

물은 H2O로 다들 너무 잘 알고 계시죠. 물은 언제먹어도 참 우리 몸에 좋다고 합니다. 인간의 몸의 70%이상이 전해질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 전해질이 주로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온음료를 먹으면 몸에 쉽게 흡수가 된다고 하네요. 아무튼 물은 몸에 참 좋은데요. 평균적으로 하루에 물2L, 텀블러로 4번 마시면 딱 적당 량이라고 합니다. 혹은 자신의 몸무게 앞자리 수 만큼 먹으면 좋다고도 하는데요. 만약 몸무게가 48kg일 경우 하루 4L를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게 맞는지는 글쓴이도 확실히 모르겠어요.
그렇다면 디톡스는 무엇일까요? 디톡스는 detoxification의 준말로 Detox라고 합니다. 해독이라는 뜻을 가진 말인데요. 디톡스는 칼로리 제한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건강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서양에서는 니라 드링크만 마시는 레몬 디톡스법이 알려져 있고, 한국에서는 장 청소와 단식이 대표적으로 시행되고 있다고 해요. 글쓴이도 장청소를 위해 디톡스를 해 본적이 있는데요. 약국에서 디톡스약을 사서 먹고 하루종일 물을 2리터가 넘게 먹어야하는데 정말 역겹고 힘들었습니다…다시는 하고싶지 않아요.
요즘 한창 다이어트 붐이 일고있는데 이 디톡스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디톡스는 몸의 독소, 노폐물 등의 배출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데요. 쌓여있는 지방을 녹인다는 개념보다는 몸 전체의 막혀있는 부분을 뚫어서 순환이 잘 되게하는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장이 깨끗해지는 기분…?
디톡스는 정말 여러가지 종류로 다양하게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있는데요. 특히 디톡스워터 다이어트법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예전에는 그저 레몬디톡스다 어떤 과일디톡스다해서 과일향만 나는 물을 판매하곤했는데 최근에는 정말 예쁜디자인에 맛도 좋은 디톡스 워터들이 많이 나와서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증진시키고 있는 것 같아요. 글쓴이의 아시는 분도 디톡스워터 사업을 하시는데 텀블러도 예쁘고 디톡스 워터도 생각보다 맛있어서 그냥 음료수 같더라구요. 다이어트하는데 있어서 물을 마시는건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데 맹물마시기는 너무 힘들고 버겁잖아요. 그럴때 디톡스 워터같은거 구매하셔서 마셔보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하지만 글쓴이 생각에는 굳이 사지 않아도 레몬슬라이스나 라임슬라이스만 간단하게 준비해서 나만의 디톡스워터를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