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시] 처방


처방 / 정요나

어느 섬 외딴곳 작은 마을이었던가
그곳에 슬픔과 경멸을 파는 노파가 있다고 하지 않았던가
삶이 너무 무거워 속죄하며 살고 있다던 그는
견디어지지 않는 날이면 조용히 밧줄을 꼬았다 일 회분의 가루약만큼

바람은 차고
말없이 전할 마음이라도 있었던가
마음을 전할 벗이라도 있었던가
눈물을 참는 식으로 그는
사라지고 싶은 날이면 애꿎은 저고리를 꿰맸다

나는 왜 그토록 울었을까 모든 것이 한 번뿐인 세상에서
여느 누가 그렇듯 위로가 필요한 날이면 나는
울었던가 섬으로 찾아갔던가
슬픔과 경멸을 잔뜩 사서 돌아갈 때가 되면
그는 꽃으로 만든 반지를 내 손에 끼워주곤 했다

사라지러 가는 길을 걷다 보면
나는 또다시 하루 이틀 살아지고 있었다 온 힘을 다해야만
사라질 수 있을까 소명처럼 찾아온 의문이었다

프리다 칼로는 빈센트 반 고흐는 어땠을까 그들이 사라지지 않은 것은
사라지러 가는 길 위를 살았기 때문일까
반지의 이름은 무엇이었던가

견디어지지 않는 날이면 슬픔과 경멸을 섞어 마시곤 한다 일 회분의 가루약만큼



안녕하세요 여러분, @yonah 요나입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강아지도 안 걸린다는 여름 감기에 걸려 하루종일 누워 있었어요 ㅜㅜ
자다 깨다 자다 깨다 반복하다 보니 더 이상 잠이 올 것 같지 않아 예전에 쓰던 일기장을 꺼내어 읽었는데요. 조금 부끄럽지만 제가 쓴 시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가지고 왔어요 ㅎㅎ....

이 시는 제가 힘들고 괴로웠을 때 쓴 거예요.

몸이 아플 때 약을 처방받는 것처럼, 슬픔 역시 처방받아 가루약 먹듯이 탈탈 털어 먹고 나았으면, 하는 생각으로 썼던 기억이 나네요!


여러분도 감기 조심하세요 ㅠㅠ 조금 더워졌다고 방심해서 선풍기 틀고 잤더니 바로 걸렸답니다 흑흑

yonah.pn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