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일기 #2 - 개똥.. 어제와 다를것 없는 하루다.

남편일기.jpg

2017년 6월 14일 / 아침밥 얻어먹음, 날씨 쬐끔 더움.

제목 - 개똥... 어제와 다를것 없는 하루다.

전편 복습하기
남편일기 #1 - 나는 특별한 재능도, 특별한 취미도 없었다.
https://steemit.com/kr/@teojin0503/2ro49h-1

머리가 터질 것 같았다.

고3 시절, 머리를 혹사하던 그때가 생각나는 날이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혼이 비정상이다. 어제의 일기가 일종의 '프롤로그'였다면, 오늘의 일기는 본편의 시작이어야 한다. 하지만 뭘 써야 할지 아무리 머리를 굴려도 마음에 꼭 드는 게 없다. 오랜만에 메모지와 펜을 들고 순간의 감정을 메모해 보고, 무심히 지나치던 사소한 일상을 소중히 눈에 담아보지만 소용없다. 결국, 나는 회사에서 평범한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막걸리' 한 통을 먹는다.

특별하기는커녕 어제와 다를 것 없는 하루다.

아내가 힘내라고 '호박전'을 구워주지만, 안타깝게도 아내의 오늘 요리는 실패다. 나는 아내의 실패한 '호박전'을 '호박 빈대떡'으로 바꾸는 데 성공하고, 막걸리와 함께 저녁을 먹는다. 나는 설거지하며 헛웃음을 짓는다.

'개똥,,, 어제와 다를 것 없는 하루다.'

어제의 일기를 마무리 짓고 편히 잠들 때 생각했다.

'아침에 눈을 뜨면, 뭔가 특별한 하루가 시작될 것 같다!'

글을 쓰겠노라 큰 다짐을 하고, 일상의 모든 것에 집중하지만, 어제와 닮은 오늘은 이야깃거리가 별로 없다. 어제와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었던 것은, 아내가 '아침'을 차려준 것과 쓸데없이 머리를 많이 썼다는 것이다.

어제와는 다르게, 오늘은 편히 잘 수 없을 것 같다.

'제발 내일은 특별한 일이 생기길...'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