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왕자의 눈 - 어린왕자에 대한 깊이있는 책읽기

어린왕자의눈_001.jpg

#어린왕자의눈

어린왕자 의 이야기는 어린시절에 읽고 끝나지 않는다.
어른이 되어서도 계속 해서 읽힌다.

그건 아마도 어린왕자가 하는 이야기들이 우리 삶에 있어 중요한 본질을 꿰뚫고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암튼 이 "어린왕자의눈" 이라는 책은 중국 철학자가 쓴 어린왕자에 대한 이야기다. 어린왕자가 말하고자하는 것을 좀더 깊게 들여다보고 해석해볼수 있다.

그래서 어린왕자를 읽었을때 미처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들이나 내가 놓쳤던 부분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나의 해석과 철학자의 해석이 어떻게 다르게 다가오는지 등을 비교해볼수 있었다.

어린왕자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어린왕자의 눈은 새로운 해석의 재미를 가져다줄만한 좋은 책이다.

또 어린왕자의눈과 어린왕자 문고판을 함께 SET를 한정판으로 팔고 있어서 나는 이 한정판 SET를 통해 어린왕자와 어린왕자 문고판을 같이 읽었다. 다시한번 어린왕자를 그대로 음미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구성된 패키지인데 나의 경우 이 #어린왕자의눈 을 읽고 다시한번이 소책자를 읽었다. 그러니 어린왕자의 이야기다 다시 읽히고, 다르게 읽혀 좋았다.

어린왕자의눈_002.jpg

꿈을 가진 사람은 늘 꿈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가치 있는 목표로 삼는다.
이처럼 꿈은 방향을 제시하고, 열심히 나아갈 수 있는 힘을 복돋아준다,

19쪽

어린왕자의눈_003.jpg

어린 생텍쥐페리의 일화에서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문제는
그가 위대한 화가가 될 기회를 잃어버렸다는 것이 아니라
그가 꿈을 꾸고
그것을 좇을 마음을 잃었다는 사실이다.

25쪽

어린왕자의눈_004.jpg

" 기억하세요. 동심을 되찾으라는 것은 당신 몸이나 지능을 어린 시절로 돌려놓으라는 뜻이 아니에요. 마음을 다해 당신이 어린 시절에 간직했던 꿈과 가치를 소중히 여기라는 뜻이죠. 꿈과 가치는 나이와는 상관 없어요. 당신이 삶을 대하는 태도와 관련이 있죠 "

동심을 잃지 않고 싶다면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 동심은 결코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평생에 걸쳐 끊임없이 깨달음을 위해 정진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사회와 자아에 대한 깊은 인식이 필요하고 삶에서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하며, 자신의 신념을 행동으로 옮길 용기를 가져야 한다.

44쪽

어린왕자의눈_005.jpg

만약 우리에게 선택의 자유가 전혀없고
다른 사람이 모든 걸 대신 결정해준다면 어떨까?

188쪽

어린왕자의눈_006.jpg

여기서 어린왕자는 인류가 행복을 얻고자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노력했지만, 결국 얻지 못한 이유는 마음으로 찾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마음으로 찾아야만 바로 옆에 있는 행복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마음으로 찾는 법을 배워야 한다. 행복은 얼마나 많은 부를 소유했는지 혹은 이 돈을 써서 얼마나 많은 장미를 샀는지에 있지 않다. 내 인생에서 하나밖에 없는 장미를 길들이는 법을 배웠는지에 있다.

250쪽

어린왕자의눈_007.jpg

길들여짐은 깨달음일 뿐만 아니라 실천의 문제이다. 삶을 다해 길들이고자 하는 대상에게 관심과 사랑을 쏟고 그의 말을 경청하고 존중해준다면, 상대 역시 신뢰와 사랑을 줄 것이다. 그리고 이때 우리는 살아 있음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길들여짐의 대상은 배우자일수도 있고, 친구나 가정, 사명일수도 있다. 심지어 자기 자신일 수도 있다. 그리고 이렇게 서로의 삶이 연계되었을때 우리는 자신의 존재를 긍정할 수 있다.

250쪽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