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샤워 할 때 주의해야 할 습관!

안녕하세요~~!! @steemeee입니다. 진짜 한 주가 금방 가고 주말도 빨리 지나 가네요.
4월의 마지막 한 주 잘 보내시면 좋겠어요.
오늘은 우리가 거의 매일 하는 샤워에 관한 잡다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아침에 출근하기 전이나 저녁에 자기 전에 샤워를 하게 되는데요. 내가 하는 샤워 습관이 과연 좋은 건지 알 수 없잔아요. 해서~~~제가 쉽지만 잘 못된 샤워 습관에 관해 알려 드릴께요!!
물론 이미 잘 지키시면서 샤워를 하시거나 알고 계신 것들도 있겠지만요.

shower-1502736_640.jpg

첫번째, 발을 잘 닦지 않는다. 샤워를 하다 보면 몸이나 머리를 감을 때 생기는 비눗물이 발 쪽으로 흘러서 내려 가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많은 분들이 발을 따로 닦아 내지는 않으신다고 하네요. ㅋㅋㅋ 저도 그런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발에는 많은 균들과 각질 등이 있으므로 따로 닦아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둘째, 샤워볼을 화장실에 그냥 둔다. 샤워볼을 사용하고 나면 죽은 세포가 그대로 볼에 남아 세균이 번식 한다고 하네요. 샤워를 한 수 볼을 깨끗이 씻고 건조한 곳에 보관 하는게 좋답니다. 물론 햇볕에 살균도 가끔 해주시면 더 좋겟죠.

man-979980_1280.jpg

셋째, 샤워 후 수건으로 몸을 닦을 때 너무 세게 닦는다. 보통 여성분들은 잘 안그러실 것 같은데 남성분들은 수건으로 빡빡 닦으시거든요.ㅋㅋㅋ 괜힌 찔리네요. 샤워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거친 수건의 표면이 피부를 상하게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넷째,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해롭다. 이미 많이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특히 길고 얇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자주 머리 감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 감으면 두피에서 나오는 유분으로 인해 밸런스가 잘 맞추어 진다고 하네요.

다섯째, 샤워를 오래 한다. 샤워를 유독 오래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것 또한 잘 못된 습관이라고 하네요. 샤워를 오래 하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빼앗긴다고 하고 이로 인해 피고가 가렵거나 각종 피부 질환을 겪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샤워 할 때 잘못된 습관을 알아 보고 나니까 저도 많이 해당 되는 것 같아 깜짝 놀랐네요.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어요 ㅠㅠ 지금이라도 좋은 습관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웃 스티미너 분들도 내 샤워 습관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steemeee_2.jp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