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님 x 안톤님에게 기부하기

안선생님과의 만남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은 지금 보다는 덜했지만
내가 처음 비트코인을 샀을 무렵부터 존재했었다.
지금 언론과 금융 전문가들이 쏟아내는 우려들 역시 나도 처음 사자마자 들었던 걱정이었다.

처음 비트코인을 사자마자 1/3토막으로 폭락했을 때,
나를 잡아준 분이 계셨으니 바로 안드레아 안토노폴로스 선생님이다.

안느님께서 무료로 제공해주신 Mastering Bitcoin 자료를
한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다 읽어본 덕분에
확신을 갖고 매주 만원씩 로또 대신 살 수 있었다.
(아... 확신이 있었던 것 맞나 다시 한번 반성해본다...)

그런 안선생님이 생활고가 있었다니 전혀 생각도 못했다. 관련기사
그 소식을 들은 지지자들이 제대로 간지나는 안느님 빗코 주소로 기부를 시작했고!

간지나는 빗코주소 : 1andreas3batLhQa2FawWjeyjCqyBzypd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많이 받았는지 증명하듯,
현재 기부금만 300만달러 가까이 모였다.
https://blockchain.info/address/1andreas3batLhQa2FawWjeyjCqyBzypd

나도 조금은 참여하고 싶은데

스팀 사느라 빗코가 없어요ㅠㅠ
안느님 스팀 사달라는 말은 안할게요. 스팀에 글 써주시면 안돼요?
글 써 주시면 그 글보고 풀보팅

내가 안선생님께 빗코를 도내이션 하고자 하는 마음은 지갑을 보고 난 뒤 싹 사라졌지만,
그래도 뭔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다.

깃헙에서 접했던 1st Edition은 전부 프린터로 출력해서 읽었었는데,
현재 Segwit 같은 업데이트 된 내용이 추가 된 2nd Edition은 사봐야 하지 않겠나.
그리고 대담집인 Internet of Money도 2권을 함께 주문하였다.

그리고 도착한 경전들!!
IMG_2355.JPG

알트들이 날뛸 때 괜히 마음 심란해지지 말고 책이나 읽어야겠다.

하아..

추가로...

@clayop님의 PNP 프로젝트를 멀리서나마 응원합니다.
한 방법으로 셀프보팅은 3일 이후로 할까 합니다.
https://steemit.com/kr-pnp/@beajinsu/pnp-pnp#@signalandnoise/re-beajinsu-pnp-pnp-20171218t093959941z
더 좋은 다양한 방안들이 나오면 좋겠네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