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휴학에 대한 생각이 많아집니다.

스티미언 님들은 휴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현재 25살이고 대학교를 7학기째 다니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에는 인턴쉽까지 하며 쉬는시간 없이 7학기로 접어들었죠.
7학기의 끝이 보이지만 운동과 학업만 병행하며 다들 가는 여행도 한 번도 가보지 못했어요.
그런데 어느날 여행을 가고싶다는 생각이 절실히 들었습니다.

여행을 가면 어떤 기분일까?

코타키나발루를 가고 싶습니다.
가기 전 고프로 한대 사고 친구들과의 여정을 영상으로 담고 싶습니다.
여행 생각은 해도해도 끝나질 않는 것 같아요. 즐거울 생각만 가득합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현재 제가 듣고 있는 '연계전공'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게 정말 제 적성과 맞지 않다는 것입니다.
휴먼 ICT학과 라는 곳인데 본격적으로 연계전공을 시작하기 전 교양으로 이 과의 과목을 수강하였는데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덜컥 신청하게 되었고 하면 할수록 회의감이 계속 드네요. 저는 게임 기획을 하러 온 사람이 아닌데 수업은 게임 기획밖에 없어요. 커리큘럼을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제 탓도 있겠지만 제가 하고 싶은 분야인 마케팅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교수님이 들으셨음에도 말리지 않은 것에 대해 의문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한학기는 실패의 쓴맛을 보는 학기라고 생각하며 남은 날을 버틴다(?)라는 느낌으로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휴학 후 제 계획은

  1. 휴학을 하고 웨이트 트레이닝 파트너 레슨을 시작한다.
  2. 주말 아르바이트를 찾는다.
  3. 한국사 공부를 해서 1급을 딴다.
  4. 영어점수가 없으면 학교 졸업이 안되니 영어 점수를 바짝 올려놓는다. (목표 토익 900점)
  5. 주말알바 한 돈을 모아 고프로를 산다.
  6. 코타키나발루행 비행기 표를 끊는다.
  7. 운동의 최종 목표인 대회 나가기가 가능하도록 열심히 운동하여 하반기를 나간다.
  8. 한국사, 영어가 해결되면 수영을 배운다.
  9. 제가 하는 모든 활동들을 스팀잇에 기록합니다.

이정도입니다.

조금 오바하는 감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양이라고도 생각이 듭니다.
저는 조금 더 생산적인 일 위주로. 그러니까 취업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위주로 하여야 할까요?
친구들은 휴학을 하고 여행을 잠깐 가고 스펙쌓기에 전념합니다.
반면 저는 운동이 너무 좋으니까 운동에 비중을 많이 두었는데요. 이런 계획은 정말 쓸모없고 바보같은 짓일까요?

스티미언님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