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들의 투자 시점, 불황과 호황을 읽는 법

안녕하세요. 스팀잇맘입니다.

신문을 읽다가 재미있는 섹션이 있어 스티미언과 공유해 보려해요!

"CEO들의 경기읽는 법"이라고 하는데

저도 종잣돈으로 투자를 하는 스팀잇맘으로 재미읽게 읽었거든요.

한번 쓰윽~ 정리해볼게요.

report-3183779_640.jpg

호황 신호불황신호
신사복 매장이 붐빌 때1톤 트럭이 많이 팔릴 때
운동 관련 의류나 장비가 많이 팔릴 때약이나 건강식품 판매가 늘 때
신규 기업 공개 건수가 증가할 때은행 카드 연체율이 오를 때
상품권 할인율이 낮을 때식당 간판이 자주 바뀔 때

투자 단골 지표

고속도로 통행량과 백화점 매장 고객 수는 여전한 호황 체감 지표

신한금융투자 사장 왈,

평소 증시에 관심없던 지인들의 문의가 늘어나면 시장이 과열되고 있다는 경계 신호

환화투자증권 사장 왈,

지인들이 술자리에서
유망 주식 종목을 추천해달라거나 주식 대박 사례 이야기가 자주 나오면 증시가 정점이라는 신호

반대로 주변 사람들이 주식 투자에 대해 비관적으로 이야기 할 때는 "주가가 바닥" 이라는 신호로
이미 펀드매니저들이 그 회사 주식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라고 하네요.

KB증권 사장 - 아파트 단지 내의 쓰레기통을 유심히 살핀다.

  • 쓰레기 배출량이 늘면 경기가 좋아지는 신호 라고 하네요.

제가 느끼는 건 저 위에 있는 것 중에 " 상품권 할인률이 낮을 때" 거든요. P2P 투자를 하면서 상품권이 많아 현금으로 바꿀 일이 있어서 알아보던 중에 지인한테 들은 이야기 였어요. 상품권 교환해주는 부스에 가서 가끔 현금가를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 외에도 재미있는 거

무례한 웨이터 지수

경기가 좋을수록 웨이터가 불친절하다고 해요.
반대로 경기가 나쁘면 웨이터가 친절.. ㅎㅎ

술자리 동석 커플 수

증권사 직원들이 칵테일 라운지에서 이성 동석자가 많으면 증시 상승세라네요.
이건 내가 확인해 볼 길이 없네 ㅋㅋㅋㅋ

그나저나 오늘 코인 거래소아주 활기 넘치던데요??▲▲! 입니다. 이득...은 못봤지만 -50%였던 것들 -20%로 해서 거두었습니다. 이제 코인은 steem 과 steem dollar 만 하렵니다.

전 이제 펀드로 눈을 돌릴까 해요 :)
눈여겨 보고 있는 펀드가 있어서요!

스티미언님의 투자도 항상 ▲▲▲▲하기를!! 오늘 화이팅하세요!

적당한 투자는 기분을 좋게 해주니까요~

우리딸..jpg

자료 참고 : 중앙 선데이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