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 전후 느끼는 감정의 변화 (다소 진지)

안녕하세요 파파닥입니다. (파파닥=파파닭, 아무렇게나 불러주세요)

우리 스티미언 분들 중에서도 군대를 앞 두시거나 다녀온 분들이 계실텐데요. (여성분들께는 다소 재미가 없는 내용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 죄송합니다.ㅋㅋㅋ...)

저도 군대를 다녀온 지 시간이 꽤 지났네요. 친구와 같이 미래를 계획하면서 갔다 왔는데.. (친구도 지금 스티미언입니다.) 

여하튼, 오늘은 혹시나 공감이 갈 수 있는 입대 전 후의 감정을 들고 왔습니다.


1. 입대 한 달 전~일주일 전: "아직도 별 느낌이 없다. 군대는 아직 현실이 아니다"


2. 입대 날: "망한거 같다. 연병장에서 조교의 모습은, 정말 입대를 실감나게 한다"


3. 훈련병: "군대 오기 전에 제대로 못 놀고 온 거 같다. 아직 600일이 넘게 남았으면서도, 아침에 일어나면 집이 아니라 생활관 천장이라는 사실이 점점 익숙해진다"


4. 이등병: "사회 생각보다는 군대에서의 인간관계, 생활에 신경이 곤두선다"


5. 일병: "군생활을 해보니, 전역을 한다면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6. 상병: "전역을 하면 정말 더 열심히 해봐야지, 아무거나 해도 잘 될듯한 느낌"


7. 병장: "전역 후에는 뭐든지 할 수 있어, 나는 남들과는 다르다"


8. 전역날: "세상이 내 것 같다."


9 전역 후 한 달 이내: "그래도 전역하면 좀 놀아야지"


10. 전역 후 시간이 흐름: "군대 있을 때가 편했던가"



스티미언 분들은 얼마나 공감하십니까? 

물론 공감되지 않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ㅎㅎ 저는 다소 공감이 됩니다. 

지금 열심히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군대 있을 때가 편했던가" 라는 생각은 가끔 드네요ㅋㅋㅋㅋ (흠.....)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