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onation] 기부는 하고싶으나 정기 후원은 어려운 당신에게 추천하는 해피빈 공감펀딩

안녕하세요 뇽입니다. 자려고 누웠으나 잠이 오지 않아
처음으로 새벽반 글을 작성해봅니다 ;ㅁ; 평소엔 출근 때문에
엄두도 못낼텐데 ㅋㅋ 이번 주엔 약속도 없고 내일 일정은 10시부터라
빈둥거리다보니 벌써 시간이 이렇게되었네요 ;ㅁ ;...

사실 이 포스팅은 몇 주 전부터 계획했었습니다 ㅋㅋ
전공글+상담사 정책제안+학교프로그램진행 등 =_=...
어마어마한 일들을 다 끝내고 이제야 작성하게 되었네요 ㅠ,ㅠ

혹시 이전에 해피빈에 대한 글이 있었나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해피빈을 활용하고 계시더라구요 ㅎ,ㅎ
약간 뒷북느낌이긴 하지만, 일차적으로는 제 기부와 펀딩에 대해 나누고

https://steemit.com/kr/@cvb7424/k9-kr-kr-donation
위의 @cvb7424님의 kr-donation태그와 관련된 글의 내용처럼,
진행되고 있는 해피빈의 나눔기부나 공감펀딩에 대해 안내해서
기부문화 양성(!)을 해보자는 목적으로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

거창하게 말했으나 ㅋㅋ 저도 올 해 아직 2번 밖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ㅠ,ㅠㅋ
마리몬드에서 진행한 위안부 할머니 전시회는 이미 다녀왔고
지금은 희망제작소에서 만든 진로보드게임 배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ㅋㅋ

엥?? 기부라며, 왜 물건을 받지!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네이버 해피빈에는 총 4가지 탭이 있는데요 각자 소개를 드리면

나눔기부

말 그대로 저희가 아는 기부활동입니다 해피빈에는 7천여개의
공익사업 단체가 있고 그 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합니다 :-)

콩을 충전하거나 후원해서 받은 콩을 또 후원금으로 전달하거나
네이버 페이로 결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나눔기부의 경우 한 번만
기부가 되고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기한이 지나기 전에 원하는 단체에
원하는만큼의 금액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정기기부를 원하시면
정기기부로 설정하시고 기부를 하셔도 되구요 !

공감펀딩

제가 참여한 공익기부 및 후원은 공감펀딩입니다.
공감펀딩도 세 종류로 나눠지는데요

제가 참여한 보드게임 역시 공익, 나눔에 들어가있네요 :-)

후원사업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 제작에 기부를 하는 방식이죠
일방적인 기부나 후원이 필요한 대상도 있지만
일할 수 있는 능력은 충분히 있으나 자원이나 재원이 부족한 사람들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의 기부나 후원도 찬성합니다

일자리도 창출하고 사회적기업이 발전해서 또 다른 사회적인 활동이
생겨나는 나비효과도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하구요 :-)

기부자입장에서 보면 기부를 통해 얻은 물품을 사용하면서 어떤 기부활동이
이루어지는지깊이 이해할 수 있더라구요 :)

  • 마리몬드의 공감펀딩을 통해 받은 에코백은
    여행갈 때마다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지요,

정기 저금

제목과는 주제가 다르지만, 정기 저금을 할 수 있는 탭도 있습니다 :)
금액을 제가 원하는 만큼 정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캠페인

기업에서 캠페인 방식으로 후원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WWF는 지금 제가 아---주 적은 금액이지만 작년부터 계속
기부를 해오는 단체라.. 반가워서 올려보았어요... ㅋㅋㅋ
나중엔 스티밋에서도 진행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상담을 하며 만나는 내담자들의 심리적어려움이 경제적 어려움에서
기인했다는 걸 알게되면, 제가 마실 커피 한 잔을 아껴
누군가에게 밥이 되고 옷이 되고 공과금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보여지기 식이 아니라 정말 마음에서 우러나 기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사실 기부단체에 좀 거부감이 있어서 -_-... 기부금을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다던가.. 먹튀를 한다던가.. 그런 기사를 많이 접했었거든요

해피빈에서의 기부는 목표 금액을 채워야 진행이 된다는 점과
성공사례를 직접 올리는 란이 있어서 내 기부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볼 수 있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이러니까 네*버나 해피빈 직원같은데 전혀 상관없습니다 ^ㅠ)
거기다 물품까지 얻을 수 있으니 -
ㅠ 이런 혜자혜자한 기부가
어디있답니까...ㅋㅋ
물론 자기 돈을 어디에 쓰느냐는 다 본인의 선택이지만 -_ㅠㅋ
정보가 없어서 기부를 하지 못하는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소개하고싶은 기부&펀딩들이 있으면 kr-donation태그와 함께
    또 찾아오겠습니다! ㅎㅎ 다들 좋은 새벽 되시길!

그림출처: 네이버 해피빈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