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야기] 스팀잇이 글로벌 웹사이트 트래픽 1,000위 내로 진입했네요.

오랜만에 Alexa에서 트래픽 순위를 확인해보니 스팀잇이 처음으로 글로벌 TOP 1,000에 진입을 했네요.
전 세계 통틀어 991위, 한국에서는 235위이며
스팀잇을 가장 많이 하는 나라인 미국에서는 78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개월 전 순위가 2,178위였으니 무럭무럭 잘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트래픽 순위는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데
스팀잇 성장의 척도로 아주 간편하면서도 유용하게 활용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alexa.com)
스팀잇순위991_1.jpg

스팀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스팀잇이 성장해야 스팀의 가치가 올라간다는 것에는 대부분의 스티머 분들이 동의하실 거라 봅니다.
이런 간단한 지표로 스팀잇의 성장을 쉽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으니 가끔씩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트래픽 순위가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우리나라 TOP 10에 속하는 사이트들과 비교해볼까요?

①네이버
네이버순위.jpg

②다음
다음순위.jpg

③티스토리
티스토리.jpg

④디시인사이드
디시인사이드.jpg

그리고 구글트렌드도 한 번 볼까요?
구글트렌드.jpg

구글트렌드는 스팀의 시세와 동조되는 경향이 강한데, 최근 스팀의 시세가 지지부진하니 잠시 주춤하네요

마지막으로 스팀잇의 국가별 접속비율입니다. 한국이 2위 !
나라별접속비율.jpg

현재 가입자 수는 78만을 돌파했고 , 이 속도라면 늦어도 4월 초에는 100만 돌파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2017년 12월 19일에 계정이 개설됐고 508,630번째 가입자였는데요. 확실히 증가 속도가 빠르죠? 조금씩 가속도가 붙는 느낌입니다.

추후 정식 버전 출시와 함께 가입장벽이 완화되고
입소문 또는 마케팅을 통해 가입자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있으니 때를 기다려야겠습니다.
정식 버전은 가입 대기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언어를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

요즘 알트코인의 추세적 약세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전 기회삼아 추매진행 중..ㅋㅋ)
스팀잇의 성장 = 스팀의 성장의 공식을 믿는 분이라면 최근 조정에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팀잇은 무럭무럭 잘 크고 있네요 :)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