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를 닮아 호접란

꽃을 사랑하는 미스티 @mistytruth


SAM_2951.JPG


2011년 막내제부로부터 선물받은 호접란.

거실에 두다가 언젠가 거실 정리를 하면서 화단의 시멘트 턱 위로 옮겨 놓았었다.
일요일마다 물 주는 일은 거르지 않았는데도 다른 키 큰 나무에 가려서 햇빛을 덜 받아서인지 꽃을 볼 수는 없었다.

그러던 4년 전 어느 날엔 2 개의 꽃대가 올라와 풍성하게 꽃을 피워 기쁜 마음에 사진 찍어 동생들에게 자랑도 했었건만 그 후론 다시 꽃을 볼 수 없었다.

그런데...
무심한 주인을 책망하는 듯 올해 딱 한 송이 꽃이 피었다.
분갈이라도 새로 해줘야하나 싶다.

여태 정확한 이름조차 몰랐는데 호접란 중 하나인 '미니호접란 쥬마'이며 호접란 종류는 야간에 CO2를 제거해주는 공기 정화식물로 알려져 주로 침실에 놓이는 식물이라 한다.


img_xl (2).jpg

4년 전엔 이렇게 탐스럽게 꽃이 피었었다.




호접란

• 분류: 난초목(Orchidales)>난초과(Orchidaceae)>팔레놉시스속(Phalaenopsis)
• 학명: phaelenopsis spp
• 꽃말: 행복이 날아옴
• 원산지: 태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대만 등 열대 아시아와 호주 북부

꽃이 나비와 비슷하여 호접란이라 부름.

#출처: 경기도 농업기술원



KakaoTalk_20180611_191650592.jpg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