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그랬어요

온전히 나를 위해 살고 싶었다.

누군가에 의해서 억울하게 피해 입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내 인생을 손해 봤다고.

온전히 나만을 위해 살려고 하다보니
이상하게 남을 위해 살고 싶었다.

그렇게도 불특정 남을 싫어했고 귀찮아 했으면서
또 불특정 남을 위하고 싶은 모순된 마음.

그렇게도 부정해왔으나 역시 나와 너는 분리되지 않은 것인가. 결국엔 하나인 것인가. 인간이란 이래야만 행복을 느끼는 존재인 것인가..

이제는 이렇게 느낀다.

나를 위해 살고 싶어서 너를 위한다고.
사실은 우리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내가 살면 너가 죽어야 되는 것이 아닌,
너가 있기에 내가 살고 내가 있기에 너가 사는 그런 관계. 사랑으로 더 큰 우리가 되는 관계를 바란다고.

사실은 그랬다고 말이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