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살리기운동] 박스는 헌 박스로 주세요!

Screenshot_20180116-021056.jpg

우연히 이런 기사를 보게 되었어요.

중국 이야기 인데요.
저는 우리 나라도 비슷하다 생각해요.
저 만해도 직접 매장에 가서 사는 것보다는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경우가
더 많고 아파트 분리수거장에 매일 나오는 박스의 양도 엄청 나니까요.

박스는 분리수거 하잖아? 그럼 재활용 되는거 아니야? 하시겠지만
재활용품 이라고 해도 실제로 재활용 되는 경우는 2-30%정도 밖에 안된다고 해요.
그럼 나머지는 고스란히 지구 환경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거죠.

아이를 키우고 부터는 지구 환경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하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들이 계속 살아갈 곳인데.
그리고 내 손자도, 또 손자의 아이도 그의 아이도 살아갈 곳인데
함부로 대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
작은 일이라도 찾아보자, 했던게

바로 택배는 헌 박스로 받기 였어요.

인터넷으로 물건을 살 때 배송 메세지나 게시판에 글을 남겨요.

"혹시 번거롭지 않으시다면 헌 박스에 제품을 담아서 보내주세요.
새 박스를 그냥 버리는 게 아까워서요. 부탁 드리겠습니다."

제 작은 일 하나로 버려지는 박스가 잘려지는 나무가 조금 이라도 줄어 든다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2개월째 하고 있답니다.(얼마 되진 않았습니다,ㅎㅎ)

요즘엔 주문서에 '박스는 헌 박스로 받겠습니다' 라고 체크하는 곳이 따로 있는 사이트도 있더라구요.
(11번가 였던가.. 잘 기억이.. 이건 제가 다시 확인하고 글 올리겠습니다:))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같이 동참해주시면 하는 마음에 스팀잇에 글을 올려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큰 일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01/2017110100071.html
혹시 기사 궁금하신 분 계실까 해서 기사 링크도 걸어 놓을게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