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팔로워 조용히 자축합니다

200팔로워2.jpg

굿모닝~!

오늘 자고일어났는데 200팔로워가 되어있었네요~!

팔로우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사실 처음에는 '팔로워를 많이받아서 돈벌어야지~!!'

하고 생각했고 100팔로워까지 엄청나게 홍보하고다녔습니다

그런데 점점 스팀잇을 하면할수록 '이건 뭔가 아니다, 내가원하던게 이런거였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고민한 끝에 내린결론은 "돈보다는 재미".... 너무뻔한걸 왜 고민했나싶네요

돈이 필요하면 회사일을 열심히 하려구요..ㅋㅋㅋ

그래서 기준을 바꿨습니다

돈벌기는 포기한다, 사람대 사람으로 소통하고싶다
팔로우는 나와 소통을 하기위한 사람으로,
팔로워도 겉치레를 위한 팔로워가 아닌 진정 내글을 보고싶어하는사람들로 채우자

그래서인지 팔로워가 늘지 않는 날들이 많았고

제 팔로우도 250명에서 60여명가량으로 줄이게 되었습니다
(접으신분들이랑 무의미한 외국인을 걸렀어요 ㅠ)

더 많은 팔로워와 팔로우를 가질수 있음에도 그것을 포기한것에 대해 후기를 남기자면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천천히 한걸음씩 나갈생각입니다

앞으로도 겉치레를 위한 스팀잇은 하지않겠습니다

이것이 제자신과 스팀잇을 위해 도움이 된다고 여기고있기 때문입니다

저와 소통하고자 말걸어주시는 분들께는 항상 감사한 마음을 지니고있습니다

다시한번 팔로우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대문이벤트 하려다가 별로 호응없을것같아서 접었습니다 ㅠㅋㅋㅋㅋㅋ

조용히 자축하는 의미에서 태그는 한개만 달겠습니다 ㅋㅋ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