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포크20 적용 과정에서 생긴 문제에 대한 고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성공적이라고 봅니다

안녕하세요

하드포크 20 적용과정에서 생긴 문제로 많은 분들이 개발/증인 분들에게 실망하신거 같아서...

부족하지만 몇마디 적을려고 합니다.

한국말도 잘 못하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IT 업계에 종사하는 1인으로써

이번 하드포크 20 적용 과정에서 스팀잇 증인/개발진들이 처한 대처는 정말 잘했다고 봅니다.

잘했다고 보는 이유는 하드포크20 적용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들이 지금은 어느정도 해결되었다고 보고있기 때문입니다.

해결된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실수도 있겠지만, 저의 시각에선 개발진/증인분들이 처음부터 의도했던 스팀잇의 방향, 기능들이 제대로 동작한다면 그건 해결되었다고 봅니다.

일단 개발된 플랫폼을 현실에 적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는 그냥 어쩔수 없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이라면 모를까.. 빌게이츠 할아버지가 만들더라도 프로그램을 현실에 적용하는 과정에서는 항상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고 이미 몇 주 전부터 테스트넷에서 하드포크20은 테스트 》수정 》테스트 》수정... 과정을 거친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무리 테스트 환경에서 테스트를 오랫동안 하더라도 이름 그대로 테스트 환경과 현실 세계의 차이는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번에 생긴 이슈들은 다음 버젼을 테스트 할때 고려될꺼라 생각합니다.

왜 문제가 생길껄 알면서도 미리해결하지 않았냐고...

단도직입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적용해봐야 생기는 문제이고 그래야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슬프지만 현실입니다

그리고 시간은 약속 입니다. 그리고 아주 중요합니다. 프로젝트 리더로써 시간 약속을 지키는것 만큼 중요한건 없습니다.

어차피 테스트넷에서 백날 테스트 해봐야 현실에 적용하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어쨌든 지금 우리는 새로운 버젼의 스팀잇을 접하고 있고 이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 지는건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요^^

인간은 새로운 환경에 정말 잘 적응하는 능력을 가졌으니까요~

20180927_162927.jpg

P.S 스팀잇 여러분 오늘 불금입니다 긴 연휴 이후에 일하시느라 힘드실텐데 하루만 더 버팁시다 ㅎㅎ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