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직장 문화] 새로운 사람이 팀에 합류했을 때

제가 직장에서 일할 시작한 첫 날도 그랬고 이후에 합류한 사람들을 봐도 회사 동료들이 친절하게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습니다. 미국의 모든 회사나 모든 팀이 그렇지는 않겠지만 제 경험으로는 그랬습니다.

입사 첫 날,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매니저를 만나서 같이 1:1로 얘기를 하며 점심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일할 빌딩으로 옮겨 제 자리로 안내해주고 새 PC와 모니터 2개를 주고 직접 세팅하게 했습니다. 이 때 책상을 옮기거나 세팅을 할때에도 한국으로 치면 부장급인 사람도 제 책상 밑으로 들어가 -0-; 작업을 도와준다던가 다른 팀원들이 와서 관심을 가져주고 도움을 준다거나 하였습니다.

제 직업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기 때문에 주로 코딩을 하는 것이 일입니다. 이렇게 회사에서는 보통 소스 코드 관리 도구인 Git이나 SVN을 통해서 협업을 하고 본인이 일한 부분을 repo에 넣음으로써 공동의 코드에 제가 한 일을 반영합니다. 이 반영하는 액션을 commit이라고 부릅니다. 입사 이후 첫 commit을 할 때에도 동료들이 옆에서 축하해주면서 commit을 도와줬습니다 ㅎㅎ;

오늘은 제가 이 회사에서 일한지 만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 팀의 동료들은 본인이 일 시작한 기념일마다 초콜릿, 과자 등등을 뿌리는 것이 문화입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전체메일로 일한지 1년 되었고 여러분이 도와줘서 잘 적응할 수 있었고 감사하다고 메일을 보내며 군것질 거리를 가져왔다고 보냈습니다. 저는 나름 동료들이 특이하다고 느껴질 한국 과자 (쿠크다스, 초코하임)을 가져왔습니다. 오늘 뿌려보니 반응이 생각보다 괜찮네요 ^^;

덧붙여... 한국에서 흔히 멘탈이 붕괴될때 ... 쿠크다스처럼 멘탈이 붕괴된다... 라는 문장도 알려주었습니다 ㅋㅋ
동료들이 제가 1년 일하니까 혹시 멘탈 쿠크다스되서 이런 얘기 하냐고 하던데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
Logo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