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시세차익을 이용한 코인 재정거래

제가 최근 알게된 재정거래 ~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모아보았어요 ~

누군 된다 안된다 ~ 하는데 매력있는 분야는 틀림없습니다


steemit-b03.jpg

비토코인 시세차익을 이용한 코인 재정거래에 대해서 정리을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재정거래란 거래소간에 발생하는 시세의 차이를 이용해서
이익을 취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teemit-b04.jpg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순간적으로 빗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99만원 이라하고,
코인원 거래소에서 100만원이라고 합시다. 그렇다면 그 둘 사이에 만원이라는
시세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이 때 돈벌 기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아마 재정거래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렇게 답할껍니다.

"빗썸에서 99만원에 비트코인을 하나 사고, 그걸 코인원으로 옮긴 후
팔아서 1만원을 남기면 되지 않나요?"

네. 이 방법도 재정거래의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원리라고도 할 수 있겠으나
현실적으로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결정적으로...
빗썸에서 구매한 비트코인을 코인원으로 옮기는동안 시세가 변동되버려
수수료만 날리고 차익을 못남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무위험 차익거래입니다.

  1. 빗썸과 코인원에 적당히 분배해서 비트코인도 넣어놓고 현금도 넣어둡니다.
  2. 시세차이가 발생하는 시점에 빗썸가격이 99만원 코인원가격이 100만원이라고하면,
    빗썸에서 비트코인을 하나사고 코인원에서 비트코인 하나를 팝니다.
  3. 이때 내가 가진 코인의 수는 그대로지만 실제로 현찰 만원이 이득으로 남게됩니다.

steemit-b06.jpg

이런식으로 재정거래가 이루어 지는데, 이 또한 완전한 무위험이라고 할 순 없습니다.

  • 아무리 동시에 거래를 한다고 하지만, 순간적으로 다른사람이 현재 호가에있는 물량을 가져가면서 거래체결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 거래소가 중간에 망할수도 있습니다...

사실 저는 재정거래가 리스크대비 매력적인 방식이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시세가 차이나서 차익을 만들 수 있는 상황이 얼마나 빈번하게
일어나는지 철저한 조사를 하고 시작하는게 좋겠습니다.ㅎㅎ

요즘 제가 느끼는건 세상에 돈 버는 방법이 정말 많구나를 느끼면서,
단순히 월급으로 먹고살기엔 세상에 기회가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steemit-b05.jpg

모두 제테크 공부많이 하시고 풍요로운 삶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Join the conversation now